본문 바로가기

벌새::Computer & IT

유튜브(YouTube) - 국가 차단 동영상 보는 방법

반응형


해당 블로그의 글을 읽다가 유튜브(YouTube) 동영상 서비스 사이트에서 특정 동영상을 특정 국가에서 보지 못하게 차단한 경우 과연 어떻게 볼 수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Google 웹검색에서 위와 같이 검색시에 맨 상위에 게시된 유튜브 동영상 글이 검색이 됩니다.

 

해당 검색을 클릭하면 [회원님의 국가에서 볼 수 없는 동영상입니다.]라는 게시글이 나오고 있습니다.

솔직히 해당 동영상이 개인이 제작한 것이 아닌 뉴스를 통해 방영된 내용으로 알고 있는데 권력의 힘으로 이런 짓을 한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 이 동영상을 한국에서 볼 수 있게 우회를 간단하게 해 보겠습니다.

[Proxy를 이용한 우회 사이트]

http://proxy.org/cgi_proxies.shtml


위와 같은 우회 사이트를 통해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래 설명은 또 다른 사이트를 통해 접근하는 방식이지만 현재 인터넷 상에서는 위의 사이트에 대한 정보가 많기 때문에 아래 사이트 정보는 만약을 위해 공개는 하지 않겠습니다. (참고로 위의 사이트는 접근은 가능하지만 동영상 재생에 문제가 있어 보입니다.)

 

해당 자신이 접근하고자 하는 사이트 주소를 입력하고 [Surf Now]를 클릭합니다.

 

위와 같이 동영상에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현재 동영상에 달린 덧글을 보면 1개월 전까지는 내용이 작성되어 있는 것으로 보아 1만명이 넘는 시점에서 동영상을 차단한 것으로 보입니다.

소개한 특정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우회 방식 외에도 DNSFree와 같은 SW를 설치하여 차단된 사이트를 접근할 수 있습니다.

현실 세계에서 개인이 국가 허락 없이 접근이 안되는 지구 상의 장소는 북한 외에는 없다고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인터넷 상에서는 제한이 너무 심하다고 생각됩니다.

성인이면 무엇이 옳고 그른지는 개인이 판단할 문제인데 국가 차원에서 획일적으로 차단이 능사인 것 마냥 정책을 결정하는 것도 문제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