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Computer & IT

업데이트 : NateOn 4.1.15.0 (2482)

반응형

국내 SK Communications 업체에서 제공하는 네이트온(NateOn) 메신저가 시작 페이지 방어 기능 및 추가적인 수익성 프로그램을 포함한 NateOn 4.1.15.0 (2482) 버전을 업데이트 하였습니다. 

   안랩 사이트가드(AhnLab SiteGuard)에 추가된 FrontDoor 검색 도우미 프로그램 (2012.3.10)

 

이번 버전에서 눈에 띄는 부분은 자동 업데이트 과정에서 "프론트도어(FrontDoor)" 검색 도우미 프로그램이 기본값으로 추가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이미 네이트온(NateOn) 메신저에는 "네이트 주소창 검색", "다음 클리너"와 같은 수익성 프로그램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설치시 이들 3종의 제휴 프로그램의 설치를 원치 않는 경우에는 반드시 체크 해제하시고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그 외에 악성코드 감염으로 웹 브라우저 시작 페이지가 강제로 변경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시작 페이지 방어 기능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시작 페이지 설정과 관련된 부분은 "환경 설정 → 기본 → 웹 브라우저 설정 → 시작 페이지 설정" 버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이를 통해 생성된 "시작 페이지 설정" 창에서 "시작 페이지 보호하기" 항목을 체크하시고 사용을 하신다면, 악성코드 감염으로 시작 페이지가 변경되는 문제를 예방할 수 있으리라 판단됩니다.

 

그나저나 네이트온(NateOn) 메신저도 무조건 클릭하고 설치를 하면 점점 귀찮은 환경을 구축해 주는 것 같습니다. 됐거든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