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Computer & IT

Internet Explorer 검색 공급자 - 네이트닷컴(Nate.com)의 문제

반응형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사의 인터넷 웹브라우저 IE 7 버전으로 업그래이드 되면서 [Internet Explorer 검색 공급자] 기능을 도입하였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과거에는 특정 검색 사이트에 들어가서 검색을 하던 불편을 검색 단추를 추가하여 편하게 검색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당 검색 기능은 자신이 원하는 검색엔진을 [추가 검색 공급자 찾기]를 통해 추가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런데, 현재 검색 가이드에서 제공하는 네이트의 경우 해당 검색 공급자를 추가하고 네이트로 검색을 할 경우 다음과 같은 현상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현재 IE 네이트 검색 공급자 검색어 : http://search.nate.com/search/search.asp?SearchField=1&q=

지금 IE에 등록되어 있는 검색어 주소는 이전 네이트가 사용하던 검색 주소입니다. 현재는 엠파스(empas)를 SK에서 인수(2007년 6월)하여 엠파스 검색엔진을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네이트가 엠파스를 합병한 이유가 검색 시장에서 더 많은 점유율을 확보하기 위함이라면 지금과 같은 소위 바보짓은 하지 말아야 했습니다.

국내 웹브라우저의 사용 비율이 IE 독식인 상황에서 IE에서 제공하는 기능 검색어조차 합병한지 1년이 넘도록 수정하지 않고 있다는 것은 검색에 대한 네이트의 의지는 엉터리라는 것입니다.

인터넷 글을 읽어보면 합병이 검색 시장을 위하기 보다는 주식시장 우회 상장 등 다른 꼼수가 있는 것으로 충분히 비추어지는 것 같습니다.

실제 네이트에서 검색을 하면 다음과 같은 검색어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언론에서는 합병으로 인한 검색 효과가 미미하다고 하는데 현재 이와 같은 검색조차 되지 않는 문제점이 있다는 것을 인지하고 있는지나 모르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