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Security

Kaspersky 오진 : 네이버(Naver) URL 차단 (2012.11.28)

728x90
반응형

현재 시간(2012년 11월 28일 오후 10시경)을 기준으로 Kaspersky 보안 제품에서 네이버(Naver) 포털 사이트에 접속할 경우 다양한 URL 값을 오진하는 문제로 로그인 및 다수의 웹 콘텐츠가 차단되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해당 문제는 Kaspersky 보안 제품에서 제공하는 KSN(Kaspersky Security Network) 서비스의 문제로 확인되고 있으며, 이로 인하여 파일 안티 바이러스와 웹 안티 바이러스 실시간 감시로 일부 네이버(Naver) URL 값에 대한 접속이 차단되고 있습니다.

실제 Kaspersky 제품에서 제공하는 보안 위협 정보를 살펴보면 다수의 네이버(Naver) URL 값이 악성 URL로 탐지되어 차단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업체에서 문제를 인지하고 수정할 때까지 Kaspersky 보안 제품 사용자 중 진단되지 않도록 할 수 있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차후 오진 문제가 해결되면 반드시 임시 조치를 위해 수정한 부분은 원래 상태로 재수정하시기 바랍니다.)

Kaspersky 제품의 "설정 → 실시간 감시 → 웹 안티 바이러스" 항목을 선택하여 "보안 레벨" 항목의 "설정" 버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생성된 "웹 안티 바이러스" 창에서 "신뢰하는 URL" 탭을 선택하여 "추가" 버튼을 클릭한 후, "주소 마스크(URL)" 공란에 "*.naver.com/*" 값을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정상적으로 입력이 된 상태에서는 그림과 같이 등록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적용하시기 바랍니다.

설정이 완료된 이후 네이버(Naver) 웹 사이트에 접속할 경우 그림과 같은 탐지 경고창은 지속적으로 생성되지만, 이전처럼 로그인 창을 비롯한 웹 콘텐츠가 차단되는 문제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추가적으로 경고창 뜨는 부분까지 깨끗하게 해결을 하기 위해서는 웹 브라우저의 추가 기능 관리에 등록된 "Content Blocker Plugin", "URL Advisor Plugin", "URL 확인" 3개의 항목을 선택하여 "사용 안 함"으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이런 경우 다른 악성 웹 사이트 방문시 보안 위협에 노출될 수 있는 문제가 있으므로 개인적으로 권장하지 않습니다.

 

우선적으로 급하게 네이버(Naver)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문제가 없도록 하기 위한 임시 조치이므로 차후 오진 문제가 해결되면 신뢰 사이트에 등록된 네이버(Naver) URL 값도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