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시간(2012년 11월 28일 오후 10시경)을 기준으로 Kaspersky 보안 제품에서 네이버(Naver) 포털 사이트에 접속할 경우 다양한 URL 값을 오진하는 문제로 로그인 및 다수의 웹 콘텐츠가 차단되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해당 문제는 Kaspersky 보안 제품에서 제공하는 KSN(Kaspersky Security Network) 서비스의 문제로 확인되고 있으며, 이로 인하여 파일 안티 바이러스와 웹 안티 바이러스 실시간 감시로 일부 네이버(Naver) URL 값에 대한 접속이 차단되고 있습니다.
실제 Kaspersky 제품에서 제공하는 보안 위협 정보를 살펴보면 다수의 네이버(Naver) URL 값이 악성 URL로 탐지되어 차단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업체에서 문제를 인지하고 수정할 때까지 Kaspersky 보안 제품 사용자 중 진단되지 않도록 할 수 있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차후 오진 문제가 해결되면 반드시 임시 조치를 위해 수정한 부분은 원래 상태로 재수정하시기 바랍니다.)
Kaspersky 제품의 "설정 → 실시간 감시 → 웹 안티 바이러스" 항목을 선택하여 "보안 레벨" 항목의 "설정" 버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생성된 "웹 안티 바이러스" 창에서 "신뢰하는 URL" 탭을 선택하여 "추가" 버튼을 클릭한 후, "주소 마스크(URL)" 공란에 "*.naver.com/*" 값을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정상적으로 입력이 된 상태에서는 그림과 같이 등록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적용하시기 바랍니다.
설정이 완료된 이후 네이버(Naver) 웹 사이트에 접속할 경우 그림과 같은 탐지 경고창은 지속적으로 생성되지만, 이전처럼 로그인 창을 비롯한 웹 콘텐츠가 차단되는 문제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추가적으로 경고창 뜨는 부분까지 깨끗하게 해결을 하기 위해서는 웹 브라우저의 추가 기능 관리에 등록된 "Content Blocker Plugin", "URL Advisor Plugin", "URL 확인" 3개의 항목을 선택하여 "사용 안 함"으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이런 경우 다른 악성 웹 사이트 방문시 보안 위협에 노출될 수 있는 문제가 있으므로 개인적으로 권장하지 않습니다.
우선적으로 급하게 네이버(Naver)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문제가 없도록 하기 위한 임시 조치이므로 차후 오진 문제가 해결되면 신뢰 사이트에 등록된 네이버(Naver) URL 값도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몇일 사이 우리나라 인터넷 광고들이 악성코드 천국으로 변했나 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