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Software

Trend Micro Titanium Maximum Security 2013 : 설치 & 업데이트

반응형

최근 한국 Trend Micro바이러스 제로 시즌 2 보안 카페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Trend Micro Titanium Maximum Security 2013 1년 프로모션"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는 소식을 전한 바 있습니다.

 

  Trend Micro Titanium Maximum Security 2013 1년 프로모션 (2013.1.4)

 

제공받은 "Trend Micro Titanium Maximum Security 2013" 제품을 이용하여 설치와 사용에 대한 전반적인 리뷰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제품을 1년간 무료로 이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바이러스 제로 시즌 2 보안 카페의 프로모션 글을 통해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하시기 바라며, 1년 라이센스 번호는 카페 게시글의 쪽지를 통해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우선 "Trend Micro Titanium Maximum Security 2013" 제품에 대한 특징적인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1. 1개의 라이센스를 이용하여 최대 3대의 장치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PC + 안드로이드 모바일 + Mac 운영 체제)
  2. 클라우드(Cloud) 보안으로 실시간 업데이트 지원
  3. PC 보안, 개인정보, 데이터 및 자녀 보호 기능 지원
  4. Windows 8 운영 체제 지원

출처 : 한국 Trend Micro 홈 페이지

또한 해당 제품에 관심 있는 분들은 무료 평가판(30일 지원)을 사용하신 후에 유료 구매 또는 1년 프로모션 키를 이용하여 계속 사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1. Trend Micro Titanium Maximum Security 프로그램 설치하기

다운로드한 Trend Micro Titanium Maximum Security 2013 설치 파일을 실행하면 압축 파일 해제를 통해 설치할 컴퓨터를 확인하게 됩니다.(※ 설치 파일 용량이 130MB 수준이므로 압축 해제 과정에서 PC 환경에 따라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버전 선택" 단계에서는 1년 프로모션 라이센스 키를 소지한 경우 "유료판"을 선택하여 일련 번호를 입력하시면 되며, "평가판"(30일)을 선택한 경우에는 체험 기간 종료 전에 일련 번호를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테스트에서는 "유료판" 방식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사용권 계약" 단계에서는 제품 이용약관, 프로그램 설치 폴더 경로(C:\Program Files\Trend Micro), 언어(한국어)에 대한 정보와 함께 "Trend Micro와 위협 정보를 공유합니다."라는 동의를 얻어 설치를 할 수 있습니다.

 

해당 위협 정보 공유는 사용자 PC에서 발견된 보안 위협과 관련된 데이터를 Trend Micro에 익명으로 전송함을 의미합니다.

"설치" 단계에서는 사용자 PC 환경에 따라 일정 시간 소요될 수 있으며, 대략 1분 내외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보호 기능 활성화" 단계에서는 Trend Micro 계정 생성을 위하여 사용자가 이용하는 전자 메일 주소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계정 정보 입력" 단계에서는 8자리 이상의 "영문+숫자"로 구성된 암호와 기타 개인 정보를 입력한 후 "Trend Micro 개인 정보 보호 정책을 읽고 동의합니다." 체크 박스에 체크를 한 후 다음 단계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입력한 전자 메일로 Trend Micro 최신 제품 관련 소식을 수신하지 않기 위해서는 좌측 하단의 "Trend Micro로부터 최신 제품 관련 소식 받기" 체크 박스를 해제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해당 입력된 전자 메일 주소와 암호는 Trend Micro 계정 정보이므로 반드시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계정 정보 입력이 완료되면 "입력한 내용 확인""보호가 활성화됨" 단계를 거쳐서 최종적으로 제품 설치가 완료됩니다.

 

2. Trend Micro Titanium Maximum Security 업데이트

설치가 완료된 상태에서 바탕 화면에는 "Trend Micro Titanium Maximum Security" 바로가기 아이콘 생성과 함께 시스템 트레이 알림 아이콘에도 등록됩니다.

 

프로그램 설치 단계에서는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가 자동으로 이루어지지 않으므로, 시스템 트레이 알림 아이콘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 업데이트 확인" 메뉴를 이용하여 업데이트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업데이트를 진행하면 "소프트웨어 정보" 창을 통해 업데이트 진행 과정을 확인할 수 있으며, 해외 보안 제품의 업데이트 속도를 감안하면 다운로드 속도는 만족스럽다고 평가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다운로드 이후에는 적용을 위해 실행 중인 Trend Micro Titanium Maximum Security 제품이 종료된 후 재실행되며, 이 과정에서 시스템 트레이 알림 아이콘에서는 장시간 "업데이트 설치 중..."이라는 메시지를 출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해당 메시지는 일정 시간 경과 후 프로그램의 메인 화면을 실행하여 정상적으로 업데이트가 완료된 상태임에도 표시되는 문제가 있다고 판단됩니다.

모든 업데이트가 완료된 이후 Trend Micro Titanium Maximum Security 메인 화면은 그림과 같이 표시되며, PC 성능에 따라 무게감은 다르겠지만 Intel i7 2600을 기준으로 딜레이 발생 등의 문제는 발견되지 않고 있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제품의 환경 설정과 관련된 부분에 대해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