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Software

Trend Micro Titanium Maximum Security 2013 : 환경 설정 - 기타 설정

반응형

한국 Trend Micro바이러스 제로 시즌 2 보안 카페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Trend Micro Titanium Maximum Security 2013 1년 프로모션" 이벤트를 통해 사용할 수 있는 "Trend Micro Titanium Maximum Security 2013" 제품의 환경 설정 중 "기타 설정" 항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Trend Micro Titanium Maximum Security 2013 : 설치 & 업데이트 (2013.1.16)

 

  Trend Micro Titanium Maximum Security 2013 : 환경 설정 - 보호 기능 설정 (2013.1.20)

참고로 환경 설정(보호 기능 설정)창의 좌측 하단에 위치한 "기타 설정" 버튼을 클릭하시면 접근할 수 있습니다.

 

1. 기타 설정 : 시스템 시작

"시스템 시작" 메뉴는 추가 보안, 안정된 보호(권장), 추가 성능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Windows가 시작된 후 "Trend Micro Titanium Maximum Security" 제품의 보호 기능을 실행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값으로 설정된 "안정된 보호"로 설정된 경우에는 Windows 시작 후 시스템 트레이 아이콘에 등록된 제품 아이콘을 살펴보면 "보호를 시작하는 중..."이라는 표시가 일정 시간 지속된 후 "보호됨"으로 변경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하여 최초 시스템 시작 과정에서 보호를 제대로 받지 못할 수도 있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추가 보안"으로 설정값을 변경하시면 되며, 이 경우에는 Windows 시작 속도가 평소보다 더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nProtect AVS 3.0 제품과 비슷하게 기본값에서는 정상적인 보호 모드로 변경되는 시간이 다소 걸리므로, PC 사양이 좋은 분들은 "추가 보안"으로 변경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2. 네트워크 설정

"네트워크 설정" 메뉴는 일반적으로 LAN 설정을 의미하며, 기본값으로 설정된 "프록시 서버를 사용하여 인터넷에 연결 → Internet Explorer 프록시 설정 사용" 값 그대로 사용하시면 문제가 없습니다.

하지만 특수한 네트워크 환경인 경우에는 "필요한 프록시 서버 설정 입력" 항목을 체크하여 세부적인 프록시 설정 및 자격 증명을 통해 네트워크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3. 스마트 보호 네트워크

"스마트 보호 네트워크" 메뉴는 "Trend Micro Titanium Maximum Security" 제품을 최초 설치하는 과정에서 제시되는 "사용권 계약" 항목의 "Trend Micro와 위협 정보를 공유합니다" 체크 박스와 동일합니다.

 

즉, 제품을 사용하면서 발견된 다양한 위협 정보(진단 정보)를 자동으로 Trend Micro 서버에 전송하여 악성 여부 판단 및 정보 수집이 이루어지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실제 프로그램 실행시 및 다양한 동작 과정에서 "titanium60-ko.grid-gfr.trendmicro.com:80" 서버와 암호화된 통신을 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암호

"암호" 메뉴에서는 "Trend Micro Titanium Maximum Security" 제품을 무단으로 변경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암호 보호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기본값에서는 OFF 상태입니다.

암호(8자리 이상)를 지정할 경우 프로그램 설정 변경 방지 및 특정 기능(데이터 절도 방지, 보호자 통제, Trend Micro Vault)을 사용하여 보호를 할 수 있습니다.(※ 특정 기능은 차후 제품 메뉴를 통해 다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실제 암호 기능의 양식(Field)에 정보를 입력하고 적용 버튼을 클릭하면 그림과 같이 표시가 변경됩니다.

 

(1) 전자 메일 주소 변경

만약 입력한 전자 메일 주소를 변경하기 원할 경우에는 현재 암호와 새로운 전자 메일 주소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2) 암호 힌트 변경

암호를 유출할 수 있는 힌트(Hint)를 변경하기 위해서는 현재 암호와 새로운 암호 힌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3) 암호 변경

새로운 암호로 변경을 원할 경우에는 현재 암호와 새 암호 및 새 암호 확인 양식에 8자리 이상의 암호를 지정하시면 됩니다.

만약 현재 암호를 분실한 경우에는 "전자 메일로 암호 검색" 버튼을 클릭하시면 지정한 전자 메일 주소로 암호가 전송됩니다.

실제 수신된 이메일을 확인해보면 사용자가 지정한 암호가 평문으로 전송되므로, 해당 암호를 통해 새로운 암호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특히 노트북과 같은 환경에서 제품을 사용하시는 사용자는 되도록 더욱 안전한 보호를 위해 암호 기능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5. 배경 그림

"배경 그림" 메뉴는 "Trend Micro Titanium Maximum Security" 제품의 메인 화면 그림을 변경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공되는 이미지 중 "편집" 항목을 선택할 경우 사용자가 원하는 특정 이미지 파일을 선택하여 그림 크기를 슬라이드 바를 통해 편하게 조정할 수 있으므로 추천해 드립니다.

제품에서 제공하는 스킨을 이용하여 실제 메인 화면에 적용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으며, 메인 화면에서 배경 그림을 지정하는 2가지 방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백그라운드 변경

제품 메인 화면 우측 하단에는 사각형 모양의 "+" 단추가 있으며, 사용자가 해당 버튼을 클릭할 경우 "기타 설정 → 배경 그림" 환경 설정 창으로 연결되어 원하는 배경 그림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끌어서 배경 변경

제품 메인 화면 우측 하단의 책갈피처럼 표시된 흰색 영역에 마우스를 클릭하여 좌측으로 드래그(Drag)를 진행하면 그림과 같이 책을 넘기는 모션을 통해 제품에서 제공하는 스킨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Trend Micro Titanium Maximum Security 제품의 환경 설정(보호 기능 설정, 기타 설정)을 모두 살펴보았으며, 다음 시간에는 메인 화면 구성에 대해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