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Software

해외 무료 백신 : Microsoft Security Essentials 4.2.223.0

반응형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사에서 제공하는 무료 백신 MSE(Microsoft Security Essentials) 4.2.223.0 버전이 2013년 2월 13일경에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촌철살인 블로그> Windows 8 보안은 Windows Defender가 책임진다. (2012.9.19)

 

MSE(Microsoft Security Essentials) 무료 백신은 초기 버전부터 제품 UI가 지금까지 그대로 유지되고 있는 것으로 유명하며, Windows 8 운영 체제에서는 Windows Defender 프로그램으로 기본으로 내장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 업데이트에서 새롭게 추가된 기능 중에는 "추가 분석이 필요한 경우 파일 샘플을 자동으로 보내기" 옵션이 추가된 것이 특징입니다.

 

해당 기능은 사용자 PC에서 Microsoft에서 수집되지 않은 파일이 존재할 경우 악성 여부를 판단하기 위하여 샘플을 자동으로 전송하는 기능으로 기본값은 OFF 상태입니다.

 

사용자가 만약 해당 옵션에 체크를 할 경우에는 PC를 사용하던 중 알려지지 않은 파일이 발견되었을 경우에는 전송 메시지가 표시되지 않는 형태로 파일이 전송되며, 이는 최근의 국내외 보안 제품들에 추가되는 대표적인 기능 중의 하나라고 볼 수 있습니다.

MSE(Microsoft Security Essentials) 1.0 샘플 전송 화면

MSE(Microsoft Security Essentials) 제품에서는 기존에도 그림과 같은 방식으로 사용자 PC에서 파일을 수집하여 전송하는 기능이 존재하였으며, 샘플 전송 창을 통해 파일 경로 및 전송 여부를 허락 받았습니다.

 

하지만 이제부터는 추가된 옵션을 체크할 경우에는 화면 상으로는 표시되지 않는 형태로 파일 전송이 이루어지며, 체크를 하지 않는 경우에는 샘플 전송 창이 생성되어 전송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므로 해당 옵션 기능이 필요하신 분들은 체크를 하시고 제품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