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Software

MBR 보호 프로그램 : nProtect MBR Guard 4.0.1.1

반응형

국내 보안 업체 (주)잉카인터넷(INCA Internet)에서 제작된 MBR 보호 프로그램 "nProtect MBR Guard 4.0.1.1" 버전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MBR 보호 프로그램 : nProtect MBR Guard 3.0.1.5 (2012.6.11)

 

nProtect MBR Guard 프로그램은 2011년 3월에 발생하였던 북한발 DDoS 공격으로 인해 MBR(Master Boot Record) 영역을 변조하여 PC 부팅이 이루어지지 않도록 하는 행위를 차단하기 위해 제작된 프로그램입니다.

 

  방송사, 금융사 사이버 공격에 따른 안랩(AhnLab) 중간 분석 발표 (2013.3.21)

 

  <AhnLab 블로그> 안랩, 불특정 다수를 상대로한 추가 감염 주의 당부 (2013.3.25)

 

특히 2013년 3월 20일 오후 2시, 3시를 기점으로 방송사, 금융권 PC를 대상으로 MBR, VBR 손상을 통해 시스템을 이용할 수 없도록 하는 사이버 공격이 발생하였으며, 그 이후에는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하느 추가 공격이 발생하고 있는 상태로 알려져 있습니다.

 

출처 : (주)잉카인터넷 홈 페이지

이에 따라 nProtect MBR Guard 제품의 기능을 추가로 업데이트하여 MBR 파괴 및 논리 드라이브(파티션) 파괴를 차단할 수 있는 Protect MBR Guard 4.0.1.1 버전을 공개하였습니다.

 

업체에서 nProtect MBR Guard 프로그램이 설치된 환경에서 MBR 변조를 시도하는 악성 파일이 실행될 때 효과적으로 차단하는 모습을 동영상을 통해 제공하고 있으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현재 동영상 삭제 상태)

다운로드된 설치 파일(nPMBRGuardSetup.exe)을 실행하면 설치 화면 제시없이 자동으로 설치가 이루어지며, 기본값으로 시스템 시작시 자동으로 실행되어 MBR 보호 기능을 수행합니다.

 

시스템 트레이 알림 아이콘에 등록된 메뉴 중 "바이러스 무료검사" 항목은 "nProtect Anti-Virus/Spyware 3.0" 제품 안내 페이지로 연결이 이루어지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nProtect MBR Guard 프로그램은 반드시 실시간 감시 기능을 제공하는 국내외 유명 보안 제품과 함께 사용하시기 바라며, 프로그램이 설치된 환경에서 "nProtect Security Alert" 경고창을 통해 MBR 접근 프로세스 관련 정보가 제시될 경우에는 시스템 감염을 유발하는 악성 파일이 존재한다는 의미이므로 보안 제품을 통한 정밀 검사를 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