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Computer & IT

Orbit Grab++을 이용한 아프리카 플레이어 Flash 광고 주소 확인하기

반응형

인터넷 개인 방송국 아프리카에서 제공하는 플레이어(Player) 본체에 존재하는 광고는 2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하단은 그림 파일 형태이고 상단은 swf 형태의 Flash 방식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IE 웹브라우저 상에서 작동하는 Flash의 경우에는 해당 유포 서버를 Flash 추출 기능을 통해 확인할 수 있지만 위와 같은 독립된 응용 프로그램의 경우 예를 들어 웹마(WebMa) 웹 브라우저의 Flash 추출 기능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이와 같은 독립된 응용 프로그램의 Flash 주소를 추출하는 방법을 해외에서 제공하는 무료 다운로드 프로그램 Orbit에서 제공하는 Grab++ 기능을 통해 확인해 보겠습니다.

[Orbit Grab++ 기능 살펴보기]

http://www.orbitdownloader.com/grab++.htm#tutorial

간단하게 말하면 Grab++ 기능은 인터넷을 통한 각종 비디오, 음악, 플래시(Flash) 등을 다운로드 할 수 있게 도와주는 기능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와 같이 Orbit의 메뉴에서 [Grab++]을 작동시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Grab++의 [동작] 메뉴에서 [환경설정]을 선택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환경설정의 [감시] 탭에서 [사용자 정의]에 체크를 하시고 [찾아보기]를 클릭하여 다음과 같은 정보를 기입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프리카 Player 실행 파일 경로 : C:\Program Files\afreeca\afreecaplayer.exe

설정이 완료된 후 실제 아프리카 Player를 동작시켜 특정 방송을 시청해 봅니다.(또는 아프리카 Player를 초기 실행시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동작된 Player에서 작동하는 상단 광고 Flash의 도메인 주소와 파일이 감지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제 해당 도메인 adv.pdbox.co.kr 위치는 [피디박스 파일 전송 관리자 광고 차단하기]에서 언급한 도메인과 동일함을 알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방법을 통해 아프리카 Player 뿐만 아니라 독립적인 응용 프로그램의 Flash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되리라 보여집니다.(단, 이 방법이 만능이 아님을 밝힙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