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Thinking

건국60년 기념사업위원회 홈페이지를 살펴보니

반응형
안녕하세요.

내일은 광복 63주년, 정부 수립 60주년을 기념하는 날입니다.

최근 이명박 정부에서 추진 중인 건국 60주년 관련된 기념사업위원회 홈페이지를 좀 살펴보았습니다.

해당 홈페이지는 1948년 부터 지금까지 발전한 대한민국의 사회, 경제, 문화 등에 대한 홍보 웹사이트로 보입니다.

해당 사이트에서는 1948년을 새로운 대한민국의 역사의 시초이자 국가의 탄생으로 바라보며 현재의 대한민국을 평가하고 있으며, 1948년을 건국일이라고 칭하고 있습니다.

해당 사이트에서 소개하는 일부 내용 중에 재미있는 부분을 찾아보았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태극기에 대한 내력을 소개한 글을 보면, [1948년 8월 15일 대한민국 정부가 수립되면서...]로 설명하고 있는 내용을 보시면 이 위원회는 자신의 국가에 대한 정체성, 즉 1948년이 광복으로 인한 정부 수립인지 현재 이들이 주장하는 건국인지 혼동을 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애국가의 내력에 대한 설명글에서도 [1948년 대한민국 정부가 수립된 이후...]라고 표현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국새의 내력에 대한 설명글에서도 위의 내용은 [대한민국이 건국된 이듬해인 1949년 5월...]로 설명하지만 하단에서는 [대한민국 정부수립 이후에는...]으로 1948년을 정부수립의 해로 규정하고 있습니다.

없는 것을 만들고 부풀리고 변조하려니 생각만큼 잘 안된 것 같은 생각입니다.

유구한 우리의 역사와 자랑스러운 문화를 30여년의 일제 식민지로 인해 완전히 역사관을 부정하고 지우려고 하는 정치권의 치졸한 행위는 국민들에게 손가락질 받을 일입니다.

마지막으로 해당 웹사이트의 게시판을 통해 국민들의 손가락질을 보시기 바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