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Software

AhnLab V3 Lite 3.0 광고 팝업 제거하기

반응형

최근 안랩(AhnLab)에서 새롭게 출시한 무료 백신 AhnLab V3 Lite 3.0 버전을 설치한 경우, 기본값으로 프로그램 메인 화면 우측에 광고 팝업창이 생성되는 동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광고창은 AhnLab V3 Lite 1.X 버전에서도 이미 존재하였던 기능인데, 일부 사용자 중에서 해당 광고창으로 인해 제품 자체에 대해 상당히 부정적으로 바라보는 경향이 있는 것 같습니다.

우선 해당 광고 팝업창은 환경 설정에 들어가서 "기타 설정 → 사용 환경" 메뉴를 선택하여 "알림 설정 → 광고 팝업 숨기기" 항목의 체크 박스에 체크를 하시면 광고 팝업창은 앞으로 절대 생성되지 않습니다.

 

일반적인 소프트웨어도 그렇지만 특히 안티 바이러스(AntiVirus) 제품은 프로그램을 설치한 이후에 그대로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반드시 환경 설정을 확인하여 검사 설정과 관련된 부분을 비롯한 제공되는 옵션을 꼼꼼하게 확인하는 습관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런 옵션 설정은 차후 보안 제품이 알려지지 않은 악성 파일에 대한 사전 진단 능력 등에 많은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항상 보안 제품을 설치한 이후에는 환경 설정에서 기본값 이외에 추가적으로 설정할 부분을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