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온(NateOn) 메신저가 모바일 시대를 맞이하여 새롭게 선보인 NateOn 5.0 버전에서는 프로그램 초기 실행시 표시되는 로그인 화면에서 "키보드 보안" 기능을 통해 서버로 전송되는 데이터를 암호화하여 악성코드로부터 로그인 정보가 탈취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키보드 보안" 기능을 ON 상태로 유지하고 네이트온 메신저를 실행할 경우(※ 자동 로그인 방식이 아닌 경우) "네이트온 로그인 보안" 창을 생성하여 "3단계 로그인 보안을 실행하기 위해서는 관리자 권한이 필요합니다."라는 안내 메시지가 매번 생성되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사용자가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네이트온(NateOn) 4.0 버전에서부터 추가되었던 "Client Keeper KeyPro Installer" 프로그램을 사용자 권한으로 실행하여 로그인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집니다.
하지만 매번 시스템 부팅 후 네이트온(NateOn) 메신저를 실행시마다 생성되는 "네이트온 로그인 보안" 창은 사용자에게 불편함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해결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정상적으로 네이트온(NateOn) 5.0 버전의 프로세스 정보를 확인해보면 로그인 창 생성시 "C:\Program Files\SK Communications\NATEON\BIN\NateOnMain.exe" 파일이 실행되며, 키보드 보안이 동작할 경우 "C:\Windows\System32\CKAgent.exe" 파일이 동작합니다.
즉 최초 네이트온(NateOn) 메신저를 실행할 경우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되지 않는 문제로 키보드 보안을 실행시 문제가 발생하게 되는 것이므로, "C:\Program Files\SK Communications\NATEON\BIN\NateOnMain.exe" 파일을 찾아 다음과 같이 설정을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NateOnMain.exe 파일 속성 중 "호환성" 탭을 선택하여 "권한 수준"에 표시된 "관리자 권한으로 이 프로그램 실행" 항목에 체크를 하시기 바랍니다.
그 후 네이트온(NateOn) 메신저를 종료한 후 재실행하면 "NateOn Messenger" 프로그램의 실행 여부를 묻는 "사용자 계정 컨트롤" 창이 생성되며, 실행시 로그인 과정에서 "네이트온 로그인 보안" 창은 생성되지 않습니다.(※ 원래 네이트온(NateOn) 메신저 실행시은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할 필요가 없었으며, 프로그램 자동 업데이트 실행시에만 "사용자 계정 컨트롤"을 생성하는 방식이었습니다.)
NateOn 4.1 구버전에서는 네이트온(NateOn) 메신저 실행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되지 않아도 키보드 보안 3단계로 정상적인 로그인을 하는데 문제가 없었는데, 이번 버전에서는 위와 같은 문제가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