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Software

AhnLab V3 Internet Security 8.0 프로세스 실행 차단 해결 방법

네이버(Naver) 지식인 질문을 보다가 AhnLab V3 Internet Security 8.0 기업용 제품을 사용하는 사용자 중에서 최근 네이트온(NateOn) 메신저 프로그램을 실행할 경우 "프로세스 실행을 차단했습니다." 알림창 생성을 통해 프로그램 실행이 되지 않는 글이 있습니다.

 

질문글 작성자가 근무하는 사내 보안 제품인지 아니면 불법판 사용자인지 알 수는 없지만 제품의 환경 설정에서는 사용자에 의한 특정 프로세스의 실행을 차단할 수 있도록 옵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환경 설정의 "PC 도구 → 실행 차단 목록"에서는 사용자가 차단할 프로세스를 최대 30개까지 등록하여 지정한 프로그램 실행시 자동으로 차단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네이트온(NateOn) 5.1 버전 기준으로 차단 설정을 위해서는 "C:\Program Files\SK Communications\NATEON\BIN\NateOnMain.exe" 프로세스를 추가하여 차단할 수 있으며, 사용자는 차단된 네이트온(NateOn) 메신저 실행을 위해서는 "실행 차단 목록"에서 삭제를 해주어야 합니다.

 

실제 기업 내부에서 일괄적으로 네이트온(NateOn) 메신저 실행을 차단할 목적으로 정책을 집행할 경우 AhnLab V3 Internet Security 8.0 제품의 실행 차단 목록에 값을 자동 추가하여 차단하는지는 알 수 없지만, 네이트온(NateOn) 메신저 실행시 프로세스 실행 차단이 이루어지는 환경에서는 환경 설정을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이 문제를 확인하기 위해 조사를 하던 과정에서 특정 검색 키워드 값을 이용하여 인터넷 검색시 최상단에 전라북도 교육청에서 사용하는 유효한 라이센스로 등록되는 AhnLab V3 Internet Security 8.0 제품이 2년 가까이 공개되어 누구나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되어 있는 부분을 발견하였습니다.

 

안랩(AhnLab) 측에서 인지하면서 전라북도 교육청에 대한 대응을 하지 않는 것이 아닌가 생각될 정도로 라이센스 관리가 부실하며, 매번 반복되는 공공기관의 AhnLab V3 기업용 제품 불법 유포 행위도 악습처럼 내려오는 것 같습니다.(※ 왠지 공공기관이라는 거대한 고객을 놓칠까봐 안랩(AhnLab) 측에서 부실하게 대응하는 것이 아닌가 싶기도... 아니면 그런걸 알기에 배째라는 듯이 불법 공유를 하는 공무원 놈들이 있든가...)

  • 붕어 2015.04.07 17:2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고클린 윈도우즈 프로세스 초기화
    실행 하였는데 안됩니다.
    지금 저도 v3 intenet security 8.0 사용함.
    몇일전에 차단 메세지 올랐 왔습니다 제대로 메세지 읽지도 않고...

    프로세스 차단했습니다(10/10)여러장...
    그냥 한장만 확인 눌러버리고 X 클릭하였습니다.
    윈도우즈 프로세스 초기화 실행 하였는데 안되어서
    재설치 2~3 하여도 안되네요
    윈도우즈 프로세스 초기화 CPU 100% 프로세스 45개 메모리:67%
    한번은 실행 했는데 taskkill.exe 메세지가 나왔네요
    해결방법 좀 알려주세요^^

    • 질문 내용을 이해하기 어렵게 쓰셨네요. 고클린을 차단해서 실행이 안된다는 말인가요?

      환경 설정의 실행 차단 목록에서 사용자가 차단한 프로그램을 삭제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8.0 버전은 기업용이라서 정상적인 프로그램도 차단하므로 기업 환경이 아니라면 365 클리닉 버전이나 무료 백신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비밀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