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Computer & IT

구글 크롬(Google Chrome) 애플리케이션 북마크 제거하기

반응형

최근 구글 크롬(Google Chrome) 웹 브라우저가 새 탭 시작 페이지 디자인을 변경하면서 북마크에 "애플리케이션" 바로가기를 기본값으로 표시되도록 하였습니다.

우선 변경된 시작 페이지 화면에서는 구글(Google)에서 제공하는 의미있는 내용의 로고(Logo)가 출력되도록 되어 있으며, 현재는 구글 창립 15주년을 위한 Flash 사탕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하단에는 구글 검색바를 추가하였으며, 기존에 사용자가 자주 방문하는 8개 웹 사이트 썸네일은 작은 이미지로 변경이 된 것이 특징입니다.

북마크에 등록된 애플리케이션을 클릭하면 웹 스토어, Google 드라이브, Gmail, Google 검색, YouTube 서비스 바로가기 아이콘을 표시합니다.

 

하지만 위와 같은 애플리케이션 바로가기를 북마크 첫 영역에 등록하여 삭제를 하지 못하도록 된 부분으로 불편을 느낄 수 있으므로,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북마크에서 표시되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비록 완전한 삭제는 지원하지 않지만 애플리케이션 북마크를 표시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는 "애플리케이션" 항목에 마우스 우클릭을 통해 "앱 단축키 표시" 체크 부분을 해제하시면 더 이상 표시되지 않도록 할 수 있으므로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