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Software

알백(ALBack) 설치 오류(-5021) 해결 방법

반응형

Windows 7 운영 체제 환경에서 (주)이스트소프트(ESTsoft) 업체에서 제공하는 특정 시점 복구 기능을 제공하는 알백(ALBack) 프로그램 설치시 "오류 코드 : -5021"이 발생하는 문제의 원인과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백(ALBack) 프로그램은 AhnLab V3 Lite 무료 백신에서 제공하는 PC 복구와 거의 유사한 기능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문제가 없는 Windows 상태를 저장해 두었다가 악성코드 감염 등과 같은 문제가 발생하였을 경우 빠르게 복구할 수 있는 유료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그런데 알백(ALBack)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한 사용자가 어떤 이유로 인하여 설치 파일의 설정을 변경한 상태로 프로그램을 설치하려고 할 경우 다음과 같은 오류 메시지를 생성하며 설치가 중지될 수 있습니다.

고객님의 PC에는 알백을 설치할 수 없습니다.

알백 설치 파일에 호환성 모드가 설정되어 있습니다.

속성에서 호환성 모드 해제 후 다시 시도하십시오.(오류코드: -5021)

확인을 누르시면 프로그램이 종료됩니다.

해당 에러창에서는 설치 파일의 호환성 모드 설정으로 인해 프로그램의 설치가 종료된다는 내용이며, 메시지에서는 해결 방법을 잘 설명하고 있지만 일부 사용자의 경우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여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문제 해결을 위해서는 알백(ALBack) 설치 파일을 마우스 우클릭하여 "속성" 메뉴를 클릭한 후 "호환성" 탭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원래 알백(ALBack) 설치 파일의 기본값에서는 "호환 모드" 설정이 되어 있지 않지만, 어떤 이유로 인하여 "이 프로그램을 실행할 호환 모드"에 체크를 하고 설치를 할 경우 오류가 발생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므로 해당 호환 모드에 체크된 박스를 해제한 후 알백(ALBack) 프로그램을 설치하시면 정상적으로 설치 단계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