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Security

안랩(AhnLab) 서버 다운과 AhnLab Online Security 오류 발생 (2013.10.6)

반응형

2013년 10월 6일 오후 1시경(추정)부터 안랩(AhnLab) 웹 사이트, 업데이트 및 ASD 클라우드 서버가 모두 연결이 이루어지지 않는 증상이 현재까지 발생하고 있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현재 안랩(AhnLab) 홈 페이지에 접속을 시도할 경우 "페이지를 표시할 수 없습니다."라는 메시지를 통해 사이트 연결이 이루어지지 않고 있습니다.

또한 AhnLab V3 Lite, AhnLab V3 365 클리닉 등 각종 보안 솔루션 제품의 업데이트시 "네트워크 문제로 업데이트를 할 수 없습니다.(-473)"라는 메시지를 통해 업데이트가 전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이로 인하여 AhnLab V3 제품을 이용하여 악성코드 검사시 ASD 클라우드 서버와 통신하지 못하는 문제로 진단률 저하 등의 문제가 발생할 것으로 추정됩니다.

특히 금융권, 온라인 게임 등에서 웹 보안 솔루션으로 제공하는 AhnLab Online Security 프로그램은 실행시 "[32a100a0] 오류가 발생하여 설치하지 못했습니다. 문제 해결을 위해 FAQ로 연결하시겠습니까?"라는 메시지를 통해 실행이 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해당 문제는 AOS 실행시 안랩(AhnLab) 서버와 통신이 이루어지지 않는 문제로 발생하고 있습니다.

 

문제 발생 후 2시간이 지났지만 공식적으로 안랩(AhnLab)에서 공개한 정보가 없으므로 차후 확인된 정보를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Update : 안랩(AhnLab) 서버 복구 완료 (2013년 10월 6일 오후 3시 40분경)

 

현재 안랩(AhnLab) 웹 사이트, AhnLab V3 제품군 업데이트 등 모든 문제가 정상적으로 동작하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