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업체에서 Windows 8, Windows 8.1 운영 체제에 들어가는 Internet Explorer 11 버전에 대하여 Windows 7 운영 체제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2013년 11월 8일 공식적으로 다운로드를 공개하였습니다.

■ Internet Explorer 11 다운로드 바로가기 : http://windows.microsoft.com/ko-kr/internet-explorer/ie-11-worldwide-languages

 

Internet Explorer 11 웹 브라우저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Windows 7 Service Pack 1 (32비트), Windows 7 Service Pack 1 (64비트), Windows Server 2008 R2 SP1 (64비트) 환경에서만 사용 가능하며 하위 운영 체제에서는 설치할 수 없습니다.

다운로드된 Internet Explorer 11 웹 브라우저의 설치 파일(IE11-Windows6.1-x86-ko-kr.exe)을 실행하면 자동으로 설치가 이루어지며 설치 완료 후에는 반드시 Windows 재부팅을 통해 적용해야 합니다.

  • 빠른 속도 : 사이트 로딩 시간이 빠르며, 원활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 편의성 : Windows에서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원하는 대로 작동할 수 있습니다.
  • 안전성 : 위협으로부터 보안을 강화하고 온라인 개인 정보 보호 기능이 향상되었습니다.

이번 Internet Explorer 11 웹 브라우저는 속도, 편의성, 안전성이라는 기본 3대 원칙을 강조하고 있으며, 기존의 Internet Explorer 10 버전과 비교하여 외형적으로는 변화된 부분이 거의 없지만 Windows 8 운영 체제 스타일을 일부 적용하였습니다.

 

1. 도구 메뉴의 변화

Internet Explorer 11 웹 브라우저의 도구 메뉴(우측 상단의 톱니 모양 아이콘)를 살펴보면 이전 버전과 비교하여 "안전 → Do Not Track 요청 끄기" 메뉴(※ 기본값은 활성화된 상태입니다.)가 추가되었으며, 명령 모음의 도구 메뉴에 포함되어 있던 "호환성 보기 설정"을 도구 아이콘에 표시하여 접근을 쉽게 하였습니다.

Internet Explorer 10 웹 브라우저 화면입니다.

"호환성 보기 설정" 메뉴를 접근하기 쉽도록 변경한 이유는 기존의 Internet Explorer 10 버전에서는 사용자가 접속한 웹 사이트 중 호환성 보기가 필요할 경우에는 주소 표시줄에 "호환성 보기" 버튼을 생성하였습니다.

 

하지만 Internet Explorer 11 버전에서는 주소 표시줄에 "호환성 보기" 버튼을 제거하고 사용자의 필요시에는 "호환성 보기 설정" 메뉴를 실행하여 다음과 같이 자동으로 등록된 웹 사이트 주소(URL)를 추가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그러므로 Internet Explorer 웹 브라우저를 이용하여 웹 사이트를 방문하여 비정상적으로 표시될 경우에는 도구 아이콘을 클릭하여 "호환성 보기 설정" 메뉴를 실행하여 웹 사이트를 추가하시면 자동으로 호환성 보기가 적용됩니다.

 

2. 성능 최적화를 위한 인터넷 옵션 추가

Internet Explorer 11 버전으로 업그레이드(Upgrade)를 하신 분들은 대체로 속도가 빨라졌다는 의견이 많은 것 같으며, 이런 이유 중의 하나는 "백그라운드에서 사이트 및 콘텐츠를 로드하여 성능 최적화" 옵션이 추가되었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3. F12 개발자 도구의 변화

Internet Explorer 11 버전에서는 기존의 F12 개발자 도구와의 전혀 다른 Windows 8 운영 체제 디자인 모양으로 완전히 변화를 주고 있습니다.

 

4. "원치 않는 추가 기능을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하여 검색 속도 높이기" 메뉴 변화

Internet Explorer 11 버전에서는 웹 브라우저 실행 또는 탭(창) 생성시 Internet Explorer 웹 브라우저와 함께 실행되는 다양한 확장 프로그램으로 인하여 속도가 저하될 가능성이 있을 경우 "원치 않는 추가 기능을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하여 검색 속도 높이기" 창을 생성하여 일부 확장 프로그램의 기능을 중지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 Internet Explorer 11 버전에서는 해당 창의 세부 메뉴 중 "탭 복구, 계속 대기" 등의 추가 버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Windows 7 운영 체제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더욱 빨라지고 보안상 더욱 안전해진 Internet Explorer 11 버전으로 업그레이드(Upgrade)를 하시기 바라며, 차후 Windows Update를 통해서도 업데이트가 추가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만약 Internet Explorer 11 버전으로 업그래이드한 후 사용상에 문제가 발생하여 기존의 웹 브라우저로 변경을 원하시는 분들은 "제어판 → 프로그램 → 프로그램 및 기능 → 업데이트 설치" 메뉴를 통해 추가되어 있는 "Internet Explorer 11, Internet Explorer 11 ko-KR 언어 팩" 항목을 선택하여 삭제를 하시면 이전 버전으로 변경이 되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이미지

울지않는 벌새

울지않는벌새가 되고 싶은 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