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Software

한컴오피스 2014 홈 에디션 정품 등록과 설치 방법

반응형

(주)한글과컴퓨터 업체에서 2013년 10월 출시한 "한컴오피스 2014 홈 에디션" 제품은 한컴 서포터즈에 가입할 경우 2013년 11월 30일까지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최근 프로모션 기간이 연장된 상태입니다.)

 

  [이벤트] 한컴 서포터즈 5만 돌파 기념 : 한컴오피스 2014 홈에디션 할인 (2013.11.4)

 

이렇게 구입한 한컴오피스 2014 홈 에디션 MLP 제품은 제품 번호가 동봉된 패키지를 배송받은 후, 제품 등록을 통해 제공되는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설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한컴오피스 2014 홈 에디션 제품의 정품 등록 방법과 프로그램 설치 과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한컴오피스 2014 홈 에디션" 제품 등록 방법

 

한컴오피스 2014 홈 에디션 MLP 제품을 구매한 후 가정으로 배송된 패키지 내에는 "한글과컴퓨터 소프트웨어 사용 계약서, 한컴오피스 2014 안내, 시리얼 번호, 사용 방법"이 포함되어 있으며, 설치를 위해서는 한컴 홈 페이지를 방문하여 회원 가입 후 제품 번호(시리얼 번호)를 등록하면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선 한글과컴퓨터 홈 페이지를 방문하여 회원 가입을 통한 로그인 후 메인 화면의 우측 영역에 위치한 "제품 등록" 버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연결된 페이지에서는 제품 등록을 위한 양식을 제공하고 있으며, "제품 번호" 영역에 배송된 패키지에 포함된 제품 번호(시리얼 번호)를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그 후 제품 등록을 위한 "개인 정보 처리 동의 절차" 창이 생성되면 개인정보 처리에 동의 체크를 한 후 동의 버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동의를 한 후에는 그림과 같은 메시지 창이 생성되어 자동으로 제품 리스트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연결된 "나의 제품 리스트" 페이지에는 사용자가 구매한 제품에 대한 제품 번호 및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한컴오피스 2014 Home Edition" 제품의 설치 파일(2014HancomDN_Home.exe)은 416KB 크기로 실행시 추가적인 다운로드를 통해 설치하는 방식으로 제작되어 있습니다.

 

2. "한컴오피스 2014 홈 에디션" 설치 방법

 

한컴오피스 2014 제품을 설치하기 전에 한컴오피스 2010 버전 및 하위 버전이 설치되어 있는 환경에서는 반드시 제어판을 통해 프로그램을 삭제한 후 설치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된 설치 파일(2014HancomDN_Home.exe)을 실행하면 "Hancom Office ESD Installer"가 실행되어 다음과 같은 절차에 따라 제품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첫 단계에서는 한컴오피스 2014 홈 에디션 제품의 사용권 계약서에 동의 체크를 한 후 설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단계에서는 한컴오피스 2014 제품 번호를 입력해야 하며, "사용자 정의"에 체크를 한 상태로 다운로드를 진행할 경우 설치 전에 사용자가 원하는 구성 요소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 프로그램 설치 경로 : C:\Program Files\Hnc
  • 다운로드 경로 : C:\Users\(사용자 계정)\AppData\Local\Temp\HancomESD

 

세 번째 단계에서는 한컴오피스 2014 제품 설치를 위한 파일을 "C:\Users\(사용자 계정)\AppData\Local\Temp\HancomESD" 폴더에 다운로드를 진행하며, 약 1.75GB 파일 용량을 받아오고 있습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된 후에는 사용자 PC 환경을 체크하여 ODF 불러오기 및 저장하기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Visual C++ 2008 Redistributable"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지 않는 경우에는 먼저 설치가 이루어진 후 제품 설치 단계로 연결됩니다.

 

설치 단계에서는 "한컴오피스 2014 홈 에디션 정보"에 대한 동의 과정을 거쳐 설치가 진행됩니다.

 

다음 단계에서는 제품 번호를 재입력한 후 "지금 설치"를 클릭할 경우에는 한컴오피스 2014 홈 에디션에서 제공하는 모든 구성 요소가 설치되며, "사용자 정의" 버튼을 클릭할 경우에는 사용자가 원하는 구성 요소만을 선별적으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정의" 방식으로 설치를 진행하여 설치를 원하는 구성 요소를 제외하고는 디스크 아이콘을 클릭하여 "이 구성요소를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메뉴를 선택하시면 설치가 제외됩니다.(※ 이 글에서는 한컴오피스 한셀 2014, 한컴오피스 한쇼 2014 구성 요소는 제외하고 설치를 진행하였습니다.)

 

프로그램 설치 단계에서는 자동으로 진행되며 이번 한컴오피스 2014 제품의 주요 특징 중 "악성코드 차단 지원" 기능을 통해 악의적으로 조작된 한글 문서를 실행할 경우 자동으로 설치되는 악성코드로부터 시스템을 보호하기 위하여 문서 실행을 차단하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는 점이 특징입니다.

 

특히 국가 차원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한글(HWP) 제로데이(0-Day) 보안 취약점을 이용한 표적 공격을 염두에 둔 조치로 판단되며, 차후 악성 한글 문서가 확보될 경우 테스트를 진행하여 결과를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한컴오피스 2014 설치가 완료된 후에는 "한글과컴퓨터 제품 등록"을 통해 제품 등록을 하지 않은 고객에게 등록 페이지로 연결하고 있으며, "한컴오피스 2014 정보"에서는 "C:\Program Files\Hnc\HOffice9\Readme\HOffice2014.html" 파일을 오픈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Daum 꼬마사전 설치하기" 제휴 프로그램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설치를 원하는 사용자는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설정" 버튼을 클릭하면 "한컴 기본 설정" 창이 생성되며 기본값 또는 사용자 설정값에 따라 실행 환경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설정"을 통한 한컴 기본 설정에서는 특별히 사용자가 지정할 부분이 없으므로 제시된 그림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모든 설정이 완료된 후 설치가 종료될 때에는 반드시 Windows 재부팅을 요구하므로 시스템을 다시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시스템 재부팅 이후 프로그램 메뉴에는 한컴 오피스 2014 메뉴와 각 구성 요소에 대한 바로가기 아이콘이 바탕 화면에 등록될 수 있습니다.

 

여전히 많은 사용자는 한컴오피스 제품을 토렌트(Torrent) 등 불법 공유를 통해 사용하려고 하는 경우가 많으며, 이로 인하여 자신도 모르게 설치되는 악성코드에 감염될 수도 있습니다.

 

  한컴오피스 2010 정품 토렌트로 유포되는 악성코드 주의 (2013.1.19)

 

그러므로 이번 기회에 저렴한 비용으로 제품을 구매하시면 안전하게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으므로 기회를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