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Computer & IT

파워포인트에 네이버(Naver) 동영상 넣는 방법

반응형

Microsoft Office 2007 버전을 이용하여 프리젠테이션을 작성하는 과정에서 특정 문장을 클릭할 경우 네이버(Naver) 동영상이 자동으로 열리도록 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사용자가 파워포인트(PowerPoint)를 제작하기 위해 필요한 네이버(Naver) 동영상을 찾아 동영상 메뉴 중 화살표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여 "소스복사" 메뉴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생성된 소스복사 화면 중 "URL 주소" 항목의 "복사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해당 네이버(Naver) 동영상의 주소값을 복사해 둡니다.

이제 프리젠테이션에서 사용자가 네이버(Naver) 동영상과 연결을 원하는 문장을 작성한 후, 해당 문장을 마우스 드래그(Drag)를 통해 블럭 처리를 합니다.

 

그 후 메뉴 중 "삽입 → 하이퍼링크" 메뉴 아이콘을 선택하여 다음과 같은 "하이퍼링크 삽입" 창을 띄웁니다.

생성된 "하이퍼링크 삽입" 창의 주소 영역에 네이버(Naver) 동영상에서 복사한 "URL 주소"를 붙여넣기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정상적으로 네이버(Naver) 동영상이 사용자가 지정한 문장에 하이퍼링크 처리가 이루어졌다면 그림과 같이 푸른색 글씨와 밑줄이 표시됩니다.

네이버(Naver) 동영상 연결 확인을 위해서는 "슬라이드 쇼"를 통해 해당 프리젠테이션 페이지를 오픈한 후 네이버(Naver) 동영상이 링크된 문장에 마우스를 위치하여 주소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문장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이 기본 웹 브라우저를 이용하여 네이버(Naver) 동영상만 뜨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프리젠테이션을 진행할 때 동영상 재생을 위해 위와 같은 링크 방식을 활용하는 경우에는 인터넷 연결이 반드시 되는 환경이어야 한다는 조건이 있으며, 원활한 진행을 위해서는 해당 동영상을 직접 다운로드하여 프리젠테이션에 동영상을 삽입하여 재생하도록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