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Computer & IT

국내에서 차단된 "ZenMate for Google Chrome" 확장 프로그램 설치 방법 (2013.12.18)

반응형

국가 기관에 의해 차단된 웹 사이트에 접속하는 방법으로 구글 크롬(Google Chrome) 웹 브라우저 사용자에게 인기를 얻고 있던 "ZenMate for Google Chrome" 확장 프로그램(chrome://extensions)에 대해 "Chrome 웹 스토어"에서 한국 IP 사용자에게 노출되지 않도록 정책이 변경된 것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ZenMate 확장 프로그램은 웹 브라우저를 통해 접속이 차단된 웹 사이트를 제한없이 접속할 수 있는 암호화된 VPN 서비스로 사용자의 접속 국가 위치를 변경할 수 있도록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Hotspot Shield 무료 버전과 달리 광고가 없다는 점에서 최근 인기가 상당히 좋은 것으로 보입니다.

그런데 최근 Chrome 웹 스토어에서 ZenMate 검색어를 이용하여 검색시 결과에 표시되지 않는 부분이 발견되고 있습니다.

해당 검색 문제가 특정 국가의 IP 차단에 의한 문제인지 확인하기 위하여 IP 우회 방식으로 접근을 하여 검색을 시도해보면 정상적으로 "ZenMate for Google Chrome" 확장 프로그램이 표시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즉, 국가 차원에서 구글(Google) 측에 ZenMate 검색시 국내 IP 사용자에게는 노출이 이루어지지 않도록 한 것이 아닌가 강하게 의심이 되는 부분입니다.

 

하지만 딱 여기까지만 현재 차단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ZenMate for Google Chrome"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원하는 사용자는 구글(Google) 검색을 통해 Chrome 웹 스토어에 등록된 ZenMate 확장 프로그램에 접속할 수 있거나, ZenMate 공식 홈 페이지를 통해서도 접속이 가능한 것으로 확인되고 있으므로 설치시 응용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구글 크롬(Google Chrome) 웹 브라우저에서 확장 프로그램으로 등록된 "ZenMate for Google Chrome" 사용을 더 이상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우측에 위치한 휴지통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자동으로 확장 프로그램이 삭제 처리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