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Computer & IT

피싱(Phishing) 사이트처럼 망해버린 네이트(NATE) 검색 서비스 (2014.1.21)

반응형

SK Communications 업체에서 운영하는 네이트(NATE) 검색 서비스가 2014년 1월 14일부터 다음(Daum)과의 제휴를 통해 검색이 변경되었다는 공지를 하였습니다.

  <네이트/싸이월드 공지사항> 네이트 검색 서비스 개편 안내 (2014.1.14)

 

공지에서는 네이트(NATE) 통합 검색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검색 결과가 다음(Daum)에서 제공하는 검색 내용을 제공한다고 밝히고 있으며, 그 외의 판, 만화, 영화, 블로그, 클럽 등의 내부 서비스는 네이트(NATE)에서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로 인하여 네이트(NATE) 통합 검색을 이용할 경우 검색 결과는 다음(Daum) 검색 결과와 99% 동일하게 표시되고 있습니다.

 

흥미로운 점은 제공되는 검색 결과에서는 연결된 검색 페이지 URL 주소가 네이트(NATE) 검색(search.nate.com)가 아닌 다음(Daum) 검색(search.daum.net)로 표시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로고(Logo)는 네이트(NATE)를 표시하고 있기에 마치 피싱(Phishing) 사이트 같은 느낌마저 듭니다.

 

위와 같은 정황상 네이트(NATE) 검색 서비스는 완전히 사라졌으며, 앞으로도 더 많은 내부 서비스가 문을 닫는 수순으로 진행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머니투데이> 줌닷컴, 검색점유율서 네이트 제쳤다 (2013.12.12)

 

반면 (주)이스트소프트(ESTsoft)에서 야심차게 준비하여 서비스를 하고 있는 줌닷컴(ZUM.com)은 이런 시장의 기회를 놓치지 않고 검색 점유율을 끌여올려 3위를 차지하고 있다는 정보가 공개되어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