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Computer & IT

무료 토렌트(Torrent) 가입 페이지에 포함된 웹하드 가입 유도 테크닉 (2014.5.10)

반응형

해외 웹 호스팅 서버를 통해 국내인을 대상으로 운영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는 무료 토렌트(Torrent) 웹 사이트 회원 가입 페이지에 재미있는 웹하드 가입 유도 테크닉이 발견되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회원 가입 페이지에 접속하면 "무료 추천 가입" 버튼과 함께 가입시 추가 포인트를 적립한다는 안내 메시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해당 가입 버튼은 접속시마다 랜덤(Random)하게 국내 웹하드 사이트로 연결이 이루어지면서 추천인 아이디(ID)가 포함되는 구조로 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실제로 연결되는 다양한 웹하드 회원 가입 페이지는 해당 토렌트(Torrent) 운영자의 추천인 아이디(ID)가 자동으로 등록되는 구조입니다.

그런데 토렌트(Torrent) 회원 가입 페이지에 접속한 후 일정 시간이 경과하면 추가적으로 "확인" 버튼이 생성되면서 토렌트(Torrent) 회원 가입을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한 소스를 확인해보면 "Window setTimeout() Method" JavaScript를 통해 구현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setTimeout(function("insert_btn()",5000);

변수를 확인해보면 5초가 경과하는 시점에서 "insert_btn()" 함수를 추가로 동작하게 하였으며, 해당 함수는 특정 GIF 그림 파일을 불러와서 "확인" 버튼이 표시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저를 포함하여 다양한 동영상을 볼 수 있다는 점에서 토렌트(Torrent) 정보 사이트를 많이 이용하고 있지만, 위와 같은 다양한 테크닉을 통해 사용자에게 외부 유료 서비스를 가입시키는 방식이 존재한다는 것은 분명하게 인지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이전에 살펴본 토렌트(Torrent) 공유 사이트의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원 가입을 유도하는 과정에서 사용자에게 웹하드 가입 페이지를 고의적으로 일부 숨기는 기법을 통해 금전적 피해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