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Thinking

블로그코리아 메인 태그를 조작하는가?

반응형

국내 메타 블로그로 유명한 블로그코리아의 메인 화면입니다.

메인의 상단 중간에는 현재 인기가 있는 태그(Tag)가 슬라이드 방식으로 지나가면서 시선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자신이 관심있는 태그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해당 태그는 위와 같이 확대가 되는 구조를 가지고 있으며 해당 태그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관련 태그가 있는 블로그 게시물이 자동으로 검색됩니다.

그런데 재미있는 실험을 하나 해 보았습니다.

실시간 인기 태그가 슬라이드 방식으로 지나가는 것에 하나씩 순서대로 마우스를 대면서 실제 태그가 제대로 확대가 되는지 알아보았는데 유독 한 개의 태그만은 제대로 확대가 되지 않는 것을 발견하였습니다.

게다가 해당 태그를 클릭하면 관련 게시물 검색조차 이루어지지 않는 등 수상합니다.

그 문제의 태그는 [이명박] 태그인데 위의 스크린 샷에서 보시는 것과 같이 태그는 흐릿하며 글씨 크기도 작으며 마우스를 대면 즉시 반응하지 않으며 클릭시 검색도 제공하지 않고 있는 것으로 확인 되었습니다.

이런 서비스를 할거면 왜 해당 태그 서비스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차라리 이명박은 금칙어 처리를 하든지.

제가 확인한 것이 제 컴퓨터의 문제인지는 모르지만 다들 궁금하시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추가> 글 작성 후 6시 50분 경에 확인해보니 이명박 태그는 색깔까지 칠해져서 정상적으로 구현이 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저는 블로그코리아의 일시적인 버그라고 믿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