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Software

안티피싱(Anti-Phishing) 보안 기능이 강화된 알툴바 3.5 버전 출시 (2014.8.4)

반응형

(주)이스트소프트(ESTsoft) 업체에서 제공하는 Internet Explorer 웹 브라우저 부가 기능을 가진 알툴바(ALToolbar) 제품의 안티피싱(Anti-Phishing) 보안 기능이 강화된 알툴바(ALToolbar) 3.5 버전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이번에 포함된 안티피싱(Anti-Phishing) 페이지 차단 기능은 스윙 브라우저(Swing Browser)에서 제공하는 위험 사이트 차단 기능과 마찬가지로 알툴바(ALToolbar)가 실행되는 Internet Explorer 웹 브라우저를 이용하여 악성 웹 사이트 접속시 위험 및 주의 사이트로 분류하여 접속시 알림을 제공하게 됩니다.

안티피싱 보안 설정의 기본값은 "높음 : 위험 사이트 접근 시 페이지 차단, 주의 사이트 접근 시 알림"으로 설정되어 있으며, 해당 기능은 한국인터넷진흥원 및 알약과의 제휴를 통해 제공됩니다.

예를 들어 Internet Explorer 웹 브라우저를 이용하여 특정 웹 사이트 방문 또는 파일 다운로드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안티피싱(Anti-Phishing) 보안 기능을 통해 악성(주의) 사이트인 경우 "이 사이트는 악성코드 감염이나, 피싱의 위험이 있는 위험 사이트로 보고되어 방문하지 않는 것을 권장합니다."라는 경고 메시지를 사전에 출력하는 동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 크롬(Google Chrome) 웹 브라우저의 세이프 브라우징(Safe Browsing) 보안 기능이 매우 유사한 알툴바(ALToolbar)의 안티피싱(Anti-Phishing) 보안 기능은 Internet Explorer 웹 브라우저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과 국내 인터넷 환경을 우선적으로 고려한 보안 기술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알툴바(ALToolbar) 제품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더욱 안전하게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으며, 취약점(Exploit) 방식을 이용한 악성코드 유포에 대해 기존보다 더욱 안전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으므로 많은 활용을 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취약점(Exploit) 방식을 이용한 악성코드 유포로부터 PC를 안전하게 보호하기 원하시는 분들은 알약 익스플로잇 쉴드(ALYac Exploit Shield) 제품을 반드시 설치하시고 인터넷을 이용하시길 권장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