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Computer & IT

"한 번 메시지" 기능이 추가된 NateOn 5.1.11.0 (3636) 버전 출시 (2014.8.26)

반응형

SK Communications. 업체에서 제공하는 네이트온(NateOn) 메신저에 "한 번 메시지" 기능을 추가한 NateOn 5.1.11.0 (3636) 버전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한 번 메시지" 기능은 기존의 메시지 대화창을 이용하여 상대방에게 메시지함에 보관되지 않는 비밀 대화를 전송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한 번 메시지" 기능의 사용 방법을 살펴보면 대화를 원하는 상대의 메시지 창을 오픈한 후 입력창 상단의 "한 번 메시지" 버튼을 클릭하여 입력창이 어두운 배경으로 변하게 하시기 바랍니다.

"한 번 메시지" 입력창에 대화 내용을 작성하여 보내기를 한 경우 자신과 상대방의 대화창에는 위의 그림과 같이 전송한 대화 내용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이렇게 "한 번 메시지"로 전송된 이모티콘 모양을 1회 클릭할 경우 새로운 창을 통해 메시지 내용을 표시하는 구조입니다.

"한 번 메시지"로 전송된 대화를 1회 확인한 후에는 비활성화되는 이모티콘으로 변경되어 더 이상 메시지 내용을 확인할 수 없도록 한 부분이 가장 핵심적인 부분입니다.

 

이번에 추가된 "한 번 메시지"는 개인간의 매우 비밀스러운 대화 메시지를 보호할 목적이며, 네이트온(NateOn) 메신저의 메시지함에서도 "한 번 메시지"로 전송된 내용이 저장되지 않는다는 점에서 유용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