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지않는벌새 : Security, Movie & Society

한글이 표시되지 않는 문제를 해결한 "Google Chrome 37.0.2062.102" 버전 업데이트 소식 (2014.8.29)

벌새::Computer & IT

2014년 8월 27일에 공개된 Google Chrome 37.0.2062.94 버전에서는 글꼴(Font) 랜더링 향상을 위한 Microsoft DirectWrite API 지원을 추가하였습니다.

그런데 업데이트를 한 일부(상당수) 구글 크롬(Google Chrome) 웹 브라우저 사용자 중에서 웹 사이트의 한글이 표시되지 않거나 깨지는 문제로 인해 고생을 하였으며, 임시 조치 방식으로 "chrome://flags → DirectWrite 사용 중지" 기능을 활성화하여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이에 문제를 인지한 구글(Google) 업체에서는 Google Chrome 37.0.2062.102 버전 업데이트를 통해 Windows 운영 체제 환경에서 멀티 바이트(Multi-byte) 문자를 사용하는 한글과 같은 언어에서 비정상적으로 랜더링되는 문제를 수정하였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구글 크롬(Google Chrome) 웹 브라우저 사용자들은 자동 업데이트(Chrome 맞춤설정 및 제어 → Chrome 정보) 기능을 이용하여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시고 웹 브라우저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해당 이슈로 인하여 "DirectWrite 사용 중지" 기능을 활성화한 경우에는 주소 표시줄에 "chrome://flags" 명령어를 입력하여 해당 기능을 비활성화한 후 웹 브라우저를 재시작하여 정상적으로 표시되지는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