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Software

네이버 클리너(Naver Cleaner) : 간편 PC 문제 해결 기능 추가 (2014.10.16)

반응형

시스템 최적화 및 PC 관리 기능을 제공하는 네이버 클리너(Naver Cleaner) 프로그램이 "네이버 클리너 1.0.0.108 Beta 버전(32비트), 네이버 클리너 1.0.64.108 Beta 버전(64비트)" 업데이트를 통해 PC 사용 중 발생할 수 있는 PC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간편 PC 문제 해결" 기능을 추가하였다는 소식입니다.

해당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네이버 클리너(Naver Cleaner) 메인 화면 하단 영역에 추가된 "간편 PC 문제해결" 버튼을 클릭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간편 PC 문제 해결" 메뉴에는 "인터넷이 느려요, 인터넷이 안돼요, PC가 느려요, 파일 삭제가 안돼요, 한/영 변환이 안돼요, 인터넷 이용 정보를 지우고 싶어요."와 같은 총 6개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1. "인터넷이 느려요" 기능 살펴보기

인터넷이 느려지는 문제 해결을 위해 1단계에서는 사용자 PC에 설치된 그리드(Grid) 프로그램을 자동 검색하여 설치된 그리드 프로그램이 발견될 경우 체크를 통해 프로그램 삭제를 할 수 있는 "그리드 제거"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2단계에서는 Internet Explorer 웹 브라우저의 설정을 초기화하는 "IE 초기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3단계에서는 현재 실행 중인 프로세스 중 백신, 메신저, 문서 작성 프로그램, PC 동작과 관련된 기본 프로그램을 제외한 모든 프로그램의 프로세스를 강제로 종료하여 PC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프로세스 정리"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2. "인터넷이 안돼요" 기능 살펴보기

인터넷이 안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네트워크 연결 문제 해결 1단계에서는 "① 유선일 경우 네트워크 케이블 연결 확인 ② 무선일 경우 공유기 재시작"에 대한 안내를 통해 사용자가 하드웨어 연결 문제를 직접 확인하도록 안내하고 있습니다.

2단계에서는 "연결 마법사" 실행을 통해 Windows에서 기본 제공하는 네트워크 연결 마법사를 실행하도록 안내하고 있습니다.

연결 마법사 실행이 이루어지면 "Windows 네트워크 진단" 기능을 통해 자동으로 문제가 되는 문제를 발견하여 안내에 따라 해결할 수 있습니다.

3단계에서는 Internet Explorer 웹 브라우저의 설정을 처음 상태로 변경할 수 있는 "IE 초기화" 기능을 제공합니다.

 

3. "PC가 느려요" 기능 살펴보기

PC가 느려지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PC 속도 문제 해결에는 "1단계 : 그리드 제거 → 2단계 : 프로세스 정리"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4. "파일 삭제가 안돼요" 기능 살펴보기

 

사용자가 특정 파일을 직접 삭제하려고 할 경우 다른 프로그램이 사용 중이거나 파일이 열려있는 문제로 삭제가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파일 삭제 관리자" 기능을 통해 파일을 강제 삭제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1단계에서는 "삭제할 파일 열기" 버튼을 클릭하여 삭제되지 않는 파일을 찾아 직접 등록해야 합니다.

지워지지 않는 파일을 등록하면 프로그램명(파일 경로), 관련 프로세스(현재 실행 중인 경우 프로세스 표시), 검색(파일명 기준으로 네이버(Naver) 검색)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관련 프로세스"에 표시된 문구 클릭시 생성

그 후 사용자가 해당 파일의 삭제를 위해 "시작" 버튼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파일이 삭제되며 삭제된 파일은 휴지통으로 이동하는 것이 아니라 완전 삭제가 이루어집니다.

 

"파일 삭제 관리자" 이용시 주의할 점

 

지워지지 않는 파일을 삭제할 수 있는 "파일 삭제 관리자" 기능을 살펴보던 중 사용자가 호기심에 파일을 단순히 등록하는 동작만으로도 해당 파일을 사용할 수 없는 문제를 발견하였습니다.

예를 들어 7-Zip 압축 프로그램의 실행 파일(C:\Program Files\7-Zip\7zFM.exe)이 삭제되지 않는다고 가정하고 "파일 삭제 관리자"에 등록해 보았습니다.(※ 7zFM.exe 파일의 사용 권한을 주목하시기 바랍니다.)

"파일 삭제 관리자" 목록에 등록된 7zFM.exe 파일을 사용자가 실제로 삭제하지 않고 그대로 창을 종료해 보았습니다.

삭제가 진행되지 않은 7zFM.exe 파일의 사용 권한을 확인해보면 이전과는 다르게 변경되어 있으며, 7zFM.exe 파일 아이콘에는 자물쇠 모양이 포함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후 사용자가 7-Zip 압축 프로그램을 실행할 경우 7zFM.exe 파일이 권한 문제로 잠겨있기 때문에 "지정한 장치, 경로 또는 파일을 액세스할 수 없습니다. 이 항목을 액세스하는 데 필요한 권한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라는 오류 메시지가 생성되어 파일이 실행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같은 일련의 문제는 파일 삭제를 위해 등록하는 시점에서 해당 파일의 권한을 강제로 변경하는데, 사용자가 파일을 삭제하지 않고 창을 종료할 경우 변경된 권한을 원래 상태로 복원하지 않기 때문에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그러므로 호기심에라도 파일을 "파일 삭제 관리자"에 등록할 경우에는 권한 변경으로 인해 프로그램 사용에 심각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5. "한/영 변환이 안돼요" 기능 살펴보기

한글과 영문 변환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는 문제 해결을 위해 "한/영 변환이 안돼요" 메뉴를 실행할 경우 자동으로 "C:\Windows\System32\ctfmon.exe" 파일(CTF Loader)을 시작 프로그램에 등록 및 실행하여 문제를 해결해 줍니다.

 

6. "인터넷 이용 정보를 지우고 싶어요" 기능 살펴보기

Internet Explorer 웹 브라우저를 이용하여 인터넷을 사용함에 따라 기록되는 인터넷 이용 정보(방문 페이지 정보, 자동 완성 패스워드)를 삭제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네이버 클리너(Naver Cleaner) 제품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새롭게 추가된 "간편 PC 문제 해결" 기능을 이용하여 기존에 쉽게 해결할 수 없었던 문제를 수정할 수 있으므로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