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hnLab V3 보안 제품 사용자들로부터 2014년 11월 15일 오전 11시경부터 보고가 이루어지고 있는 네이버(Naver) 메인 페이지에 접속할 경우 "악성 사이트 접근 차단" 경고창이 생성되는 문제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AhnLab V3 보안 제품 사용자가 네이버(Naver) 메인 페이지에 접속하여 랜덤(Random)으로 노출되는 주제별 구독 영역 중 게임의 특정 그림 파일에 대한 URL 주소를 "악성 사이트 접근 차단"하는 경고창을 생성하고 있습니다.

차단이 이루어지고 있는 URL 주소를 상세하게 확인해보면 네이버(Naver) 이미지 서버(img.naver.net)에서 불러온 JPG 그림 파일(185*103)이며, 파일 내부에도 진단이 필요한 수상한 코드는 없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해당 진단 이슈에 대해 안랩(AhnLab) 보안 업체에 오진 신고를 오후경에 전달하였지만 "2014.11.16.00" 정식 업데이트가 이루어진 현재까지 진단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특히 차단되는 URL 주소에 대한 "AhnLab V3 사이트 분석 보고서"에서는 안전도 평가에서 미확정으로 분류되고 있다는 점에서 제대로 진단 제외를 하지 않은 것이 아닌가 의심됩니다.??

 

그러므로 AhnLab V3 보안 제품 사용자 중 네이버(Naver) 메인 페이지 접속시 차단창이 뜨는 경우에는 문제가 해결될 때까지 무시하시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이미지

울지않는 벌새

울지않는벌새가 되고 싶은 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