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Computer & IT

시스템 트레이 시계와 요일 영어로 표시하기

반응형

한글 윈도우를 사용하면서 시스템 트레이에 위치한 시계의 [오전 / 오후]를 영어 [AM / PM]으로 표시하도록 변경할 필요가 있을 때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제어판의 [날짜, 시간, 언어 및 국가별 옵션 - 국가 및 언어 옵션] 항목에 들어갑니다.


[국가별 옵션 - 사용자 지정] 버튼을 클릭하여 [시간] 항목의 오전과 오후 표시 기호를 다음과 같이 변경합니다.

[오전 표시 기호] : 오전 -> AM
[오후 표시 기호] : 오후 -> PM


변경된 내용을 적용하시면 위와 같이 한글로 표시되던 오전과 오후가 영어로 변경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해당 시계에 마우스를 올렸을 때 표시되는 날짜 표시의 한글 요일 부분을 영어로 변경하시려면 다음과 같이 설정을 해 주시면 됩니다.


[국가별 옵션 사용자 지정] 항목의 [날짜] 탭에서 달력 종류 다음과 같이 변경을 해 줍니다.

달력 종류 : 서기 (한글) -> 서기 (영어)

해당 설정이 완료되면 하단의 [자세한 날짜 - 보기] 항목의 요일이 영어로 변경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시스템 트레이 시계 부분에 마우스를 올리시면 표시되는 요일이 영어로 변경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변경하는 이유 중에는 특정 프로그램의 파일명이 자동으로 저장하거나 수동 저장시 해당 시간으로 표시될 때 한글명이 파일에 포함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방법으로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