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벌새::Security

"한층 개선된 chrome의 최신버전이 출시되었습니다." 메시지를 통한 악성앱 설치 유도 주의 (2015.1.6)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보안 설정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은 유무선 공유기의 와이파이(Wi-Fi)를 통해 포털 사이트 접속시 DNS 변조를 통해 특정 IP 서버로 연결되어 다음과 같은 메시지 창을 생성하는 사례가 발견되고 있습니다.

h**p://103.251.37.113
한층 개선된 chrome의 최신버전이 출시되었습니다. 업데이트후 이용해주십시오.

메시지 창의 승인 버튼을 클릭할 경우 해당 IP 서버(h**p://103.251.37.113/(영문+숫자)/down.html?... → h**p://103.251.37.113/(영문+숫자)/18413PNXS.apk)로부터 안드로이드(Android) 모바일 운영 체제를 표적으로 한 악성 APK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 악성 IP 추가 정보 (2015.1.6) : 36.2.123.64

위와 같은 문제가 발생하는 원인은 사용자가 인터넷 접속을 위해 연결을 시켜주는 유무선 공유기의 보안 설정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았서 발생하므로 다음과 같은 절차에 따라 문제를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단, 일부 통신사에서 제공해주는 공유기 또는 일부 사후 지원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있는 업체의 공유기의 경우에는 보안 취약점 문제를 해결한 펌웨어 최신 버전이 존재하지 않으므로 다음의 안내는 효과가 없을 수 있습니다.(※ 펌웨어 업데이트가 이루어지지 않는 공유기는 쓰레기통에 버리고 사후 지원이 확실한 업체 공유기를 재구매하시거나 와이파이(Wi-Fi)를 이용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a) 사용하시는 유무선 공유기 제조사 홈 페이지를 방문하여 안내에 따라 유무선 공유기 초기화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b) 유무선 공유기 환경 설정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하여 펌웨어 버전을 확인하여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시기 바랍니다. 단, 제조사 홈 페이지에서 펌웨어 버전을 반드시 확인하여 업데이트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펌웨어 업데이트 지원이 1~2년 동안 전혀없는 공유기는 지속적으로 DNS 변조를 통해 악성앱 설치를 유도할 수 있으므로 해당 공유기는 사용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c) 2.4GHz, 5GHz 무선 인터넷 연결을 위한 WPA2PSK+AES 암호화 설정 및 최소 12자리 이상의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 문자) 비밀번호 조합으로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d) 유무선 공유기 환경 설정 관리자 페이지 접속을 위한 아이디(ID)와 최소 12자리 이상의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 문자) 비밀번호 조합으로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e) 외부에서 공유기에 원격 접속하지 못하도록 "원격 관리 포트"를 사용하지 않도록 체크 해제하시기 바라며, NAS 사용을 위한 원격 관리 포트 사용시 매우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f) 스마트폰 앱의 임시 파일, 쿠키 파일을 모두 삭제하신 후 포털 사이트 접속을 시도하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은 설정을 한 후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경우는 해당 공유기 업체에서 제공하는 최신 펌웨어 버전이 여전히 보안 취약점을 포함하고 있다는 의미이므로 해당 공유기를 사용하지 않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이번에 유포되는 악성앱의 경우에는 구글 크롬(Google Chrome)앱처럼 위장한 것으로 추정되며, 기존의 "AhnLab V3 Mobile" 출시 관련 사례와 같이 감염시 모바일 뱅킹 서비스 이용시 금융 정보 및 공인인증서 탈취를 통해 금전적 피해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만약 사용자가 해당 메시지를 통해 악성 APK 파일이 다운로드된 경우에는 감염된 것이 아니므로 다운로드 폴더에서 APK 파일을 찾아 삭제하시면 해결되며, 다운로드된 APK 파일을 직접 실행하여 설치한 경우에는 최종적으로 감염된 것입니다.

 

특히 악성앱 감염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진 경우 모바일 백신을 통한 삭제에 어려움이 있다고 알려져 있으므로 다음과 같은 절차에 따라 삭제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1. 설치시 제시된 악성앱 이름을 기반으로 기기 관리자에 등록된 악성앱을 찾아 체크 해제하시기 바랍니다. 단, 팅기시는 분들은 안전 모드 또는 체크 해제 후 비활성화 버튼을 매우 빠르게 클릭하여 해제하시기 바랍니다.
  2. 설치된 애플리케이션 목록에서 설치시 제시된 악성앱 이름을 기반으로 찾아 삭제 버튼을 클릭하여 제거하시기 바랍니다.
  3. 모바일 백신의 정밀 검사를 통해 추가적인 악성앱 감염 여부를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4. 공인인증서가 저장되어 있다면 외부 유출이 이루어진 상태일 가능성이 높으므로 폐기 후 재발급 받으시기 바랍니다.

유무선 공유기의 보안 취약점을 이용한 악성앱 유포는 2014년 4월경부터 보고가 이루어지고 있지만 여전히 보안에 무관심한 사용자로 인하여 손쉽게 악성앱 유포 통로로 활용되고 있으므로 금전적 피해를 당하지 않도록 각별히 신경쓰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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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pk가여러개다운받아지고 그걸 열려고 클릭했는데 핸드폰 자체에서 구글스토어에서 한게아니면 열수없다고 뜨면서 해제하겠냐고 묻는거까지 같는데 괜찬나요 그 뒤에는 안햇어오

  • 감사합니다 2015.05.07 12:2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감사합니다 덕분에 도움 많이 받았어요
    벌새님 천사이신듯..

    허나 어떤 xx끼들이 이런거 쳐 만들어서 다수분들을 귀찮게 하는지 모르겟네요

  • 고마워요 벌새님 2015.05.07 12:3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가 apk자동 다운되고 설치까지했는데ㅠ

    바로 가짜 크롬파일을 지우고 apk파일도 백신에서 지웠거든요

    뭐 은행계좌나 이런곳 들어가지도 않았구요.. 그럼 안전한 상태겟쬬?'
     
    에휴 원인은 백프로 어제 독서실인듯하네요 거긴 비번설정도 안되있구요

    오늘 독서실가서 다른분들 피해안가게 업데이트 하라구 말해야겟네요
     

  • 비밀댓글입니다

    • 1. 공유기 비밀번호 유출과 같은 부분은 걱정하실 필요가 없을겁니다.

      2. 악성앱은 전형적인 모바일 뱅킹을 표적으로 하며, 주소록 정보를 수집하거나 감염된 폰을 통해 스미싱 문자를 다른 사람에게 전송하는 등의 행위를 합니다. 그러므로 포털 계정을 노리는 부분은 아닐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안전을 위한다면 주기적으로 변경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3. 공유기 해킹의 대부분은 안드로이드 폰에서만 감염이 이루어지는 구조이며, 일부 PC 감염을 위한 행위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PC가 당시 해킹된 공유기를 통해 인터넷 접속을 시도했다면 백신 프로그램을 통해 정밀 검사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4. 일반적으로 보안 카드 번호를 모르면 금융 피해가 없지만 워낙 다양한 방식으로 금전 피해를 유발하는 기법들이 있으므로 안심할 수는 없습니다. 그러므로 공인인증서 교체 외에도 통장 비밀번호 또는 이체 비밀번호 변경은 해두시는게 더욱 안전할겁니다.

  • 벌새님부탁드립니다 2015.05.08 17:2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헉 제가 수정하기도 전에 답변을 달아주셨네요...ㅠㅠ 좀 많이 수정도 하고
    질문하나가 더있었는데ㅠ 죄송하지만 다시한번 부탁드리겠습니다 ㅠㅠ 그리고 빠른답변감사드려요 ㅠㅠ



    저희 어머니 핸드폰에 인터넷이 이상하다고 해서 제가 확인하다가 크롬 업데이트가 뜨길래 어떤파일을 다운받고, 관리자권한을 달라고해서 준 후에 설치까지 해버렸습니다.
    그리고 나선 처음보는 어플들이 막깔리기 시작했고, 사용하지도 않던 농협은행 어플이 깔려 실행을 해보았습니다만, 흰색페이지만 떠서 바로 꺼버렸습니다.

    놀란 나머지 인터넷 검색을해보니간
    공유기 해킹이란걸 알게되었습니다. 그래서 우선 공유기 비번걸어놓고, 업데이트하고, 초기화도 하고 하라는데로 다진행을하니 인터넷접속은 괜찮아졌습니다. 물론 의심되거나 깔린 앱들은 다 삭제를하긴했는데, 제가 삭제를 못한 앱도 있을것같았습니다.

    그리고 그다음날이 되고 생각해보니 이미 제가 어머니 핸드폰에 설치를 진행한 상태이기때문에, 이미 정보가 다빠져나갔을거고, 그리고 아직 앱이 설치되있을것같았습니다. 그래서 어머니에게 핸드폰 초기화를 하라고 하였고, 그래서 초기화를 하셨습니다

    여기서 첫번째 질문은
    1. 공유기 비번 설정과 외부접속차단, 공유기업데이트등등 다진행을하였고 관련어플들을 삭제를 하긴했지만, 아직 더 있을거란 생각을 하긴 했습니다. 그 핸드폰으로 새로 설정한 와이파이로 비번을 치고 접속한 후 핸드폰을 방치하였습니다. 그리고 그다음날에 핸드폰을 초기화 한 경우에는 공유기 비밀번호나, 아님 다시 공유기가 해킹당할 위험이 있는것인가요? (외부접속차단까지 해놨긴했습니다만, 해킹프로그램이 완전히 삭제되지 않은상태서 다시 와이파이로 접속을 했다면 문제가 생길까 생각했습니다.)

    두번째 질문은
    2. 다행히 어머니 핸드폰에, 금융관련 자료들은 하나도없습니다. 단순 카톡 및 문자, 그리고 인터넷 만 사용하셨습니다. 하지만 만약 해킹당했다면, 인터넷을 사용하며 가입한 네이버아이디를 통해 주민등록번호나 이런것도 해킹이가능한가요? 단순 핸드폰 내에 있는 자료들만 해킹이 가능한것인지 궁금합니다. 문자로 계좌번호를 보낸적은 있는데, 비밀번호는 적어놓지 않은것으로 확인했습니다. 만약 문자로 비밀번호까지 보냈다면,....끔찍하네요(물론 돈을 빼돌리려면 공인인증서가 필요해서 단순 저 두가지만으로는 안되겠지만...)

    세번째 질문은
    3. 저희 노트북도 같은 와이파이를 사용합니다. 하지만 노트북을 검사해보니 어떠한 이상이 있는지 확인이 안됬습니다. 크롬업데이트하란 창도 뜨지않았구요. 저희아버지께 물어보니 노트북에 설치관련 글은 안나왔다고 했습니다. 저희 노트북에 공인인증서와 카드등록해서 결제를 자주 하는 노트북인데, 혹시 몰라 저와 아버지 어머니 공인인증서는 재발급하였고, 형꺼는 그대로 두긴했는데 다시 생각해보니 만약 감염된 노트북이면 재발급받아도 내정보가 유출되는것이 아닌가 걱정되었습니다 (노트북은 초기화 및 아무것도 하지 않고 공유기 초기화및 공유기관련된 작업한 후에 와이파이 다시 설정만 해주었습니다) 노트북 초기화를 해야되는걸까요? 그리고 이미 노트북정보가 빠져나간걸까요?

    네번째 질문은
    4. 만약 제 공인인증서가 유출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제가 알기론 보안카드를 모르는 이상 절대로 돈을 빼지 못하는것으로 알고있는데 맞나요? 결국 해킹프로그램이 핸드폰이든 노트북이든 설치되있는 상황에서 단순 제가 보안카드 번호를 절대 입력하지 않는다면 금융 문제는 일어나지 않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마지막으로 ㅜ
    5. 단순 해킹프로그램은 무조건 파일설치가 이루어져야만하고,
    그걸 자동으로 설치가 되진 않는게 맞는거죠?, 이걸 걱정하는것은 노트북은 아무창이 안떴지만, 같은 해킹된 와이파이를 한동안 사용하였기때문에 자동으로 설치가 이루어졌다면 큰일일것같아서 말씀드립니다.ㅠ

    어디다가 물어볼때가없어서 검색하다가 이곳을 찾게되었고 답변들을 다 읽어보면서, 친절하게 답변해주시는거보고 글남기게되었습니다.ㅠㅠ 정말 긴글이지만 꼭좀 답변부탁드리겠습니다..ㅜ

    • 공유기를 통한 PC 감염의 대표적인 방식은 http://hummingbird.tistory.com/5869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가짜 Flash 설치창을 통해 설치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 벌새님부탁드립니다 2015.05.08 17:29 댓글주소 수정/삭제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ㅜㅜ

      제가 노트북하고 컴퓨터도 혹시나하고 걱정하는마음에,

      알집으로 정밀검사까지 진행하였고, 어느 유저가 만든 zmc??? 명칭은 정확히 기억은안나지만 그것을이용해 못찾는 악성툴들을 찾아서 제거까지 했습니다.

      그런데도 이게 제대로 발견해서 삭제를 진행한건지 참...걱정되더라구요. 핸드폰은 설치하라는 문구에 설치를 눌렀지만, 컴퓨터와 노트북은 아무런 설치 문구가 없긴해서 설치를 안하였습니다.

      그래도 벌새님 답변보고 궁금한것들이 많이 해결됬습니다. ㅜㅜ 정말로 감사합니다.ㅜ

  • 비밀댓글입니다

    • 1. 취약점(Exploit) 감염 방식의 경우에는 단순히 평소 방문하는 웹 사이트 접속 행위만으로 자동 감염될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최근 클리앙 사이트 접속시 랜섬웨어로 감염되는 경우가 있었죠. 이런 경우에는 윈도우 및 PC에 설치된 Flash, Java 등의 프로그램이 최신 버전이 아닌 경우에 해당됩니다.

      2. 스마트폰의 경우에는 사용자가 반드시 다운로드된 apk 파일을 직접 실행해야지 감염되지만 PC는 정말 다양한 방식으로 사용자 몰래 감염이 가능하며 이를 통해 인터넷뱅킹을 표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3. 알집이 아니고 알약이고 MZK 도구입니다. 어떤걸 제거했는지 모르지만 광고 프로그램일 수도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백신에서 진단 가능한 악성 파일은 진단하여 치료하시면 되며 그 외에 숨어있는 부분은 관련 지식이 없다면 백신 프로그램을 통한 검사에 의존할 수 밖에는 없을 듯합니다.

  • 으어어...저희집 공유기가 아니라서ㅠ어떻게ㅜ할수도 없고..백신 앱 돌려도 치료가 안돼는데 어떻하죠...?

    • 자신의 집 공유기가 아니면 사용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apk 악성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설치까지 했다면 설치한 앱 이름으로 찾아서 삭제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요즘 Chrome으로 설치가 가장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을겁니다.

  • 비밀댓글입니다

  • 비밀댓글입니다

    • 이미 설치를 하였다면 악성앱을 모바일 백신을 이용하여 정밀 검사를 통해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그런 일련의 절차를 수행할 수 없다면 공장 초기화를 하시기 바라며, 이런 문제의 원인은 공유기이므로 공유기 펌웨어 업데이트 및 보안 설정을 꼼꼼하게 하시기 바랍니다.

  • 비밀댓글입니다

  • 저도 여기 나와있는데, 다음.네이버접속시 발생되어 이틀동안 너무 많이 신경써였는데 제시해주신대로 한번해보겠습니다. 여전히 메세지는 계속나오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초기화해야할것같습니다.

    • 요즘 공유기를 통해 또 다시 유포가 있는 것 같더군요. 반드시 펌웨어 최신 업데이트와 비밀번호 설정을 꼼꼼하게 하시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ㅇㅇ 2016.08.28 23:5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저런 창이 반복적으로 뜨고 그러길래 깜빡 속아서 다운받은 후에도 네이버는 안들어가지고 또 다운받으라고 뜨길래 이상해서 찾아봤더니 악성 파일이었군요. 일단 설치된 가짜 chrome앱 삭제했는데 그러면 안전한건가요?

    • 설치까지 하셨다면 애플리케이션 목록에서 제거하시면 됩니다. 단지 안전을 위해서는 모바일 백신을 이용하여 정밀 검사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 wjsekgus 2016.09.19 05:3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벌새님ㅜㅜ 제가 apk도 다운받고 그걸 설치까지 해버렸는데... 가짜 크롬앱 삭제하려구 안전모드하구 디바이스관리자를 들어가서 체크해제하려구 했는데 그래도 팅기네요.........이럴땐 어떡하죠???ㅜㅠㅠㅠㅠㅠ 도와주세요..이것때문에 잠도 못자구 이러고 있네요....ㅜㅜㅜ ㅜ...

  • wjsekgus 2016.09.19 15:1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럼 공장초기화하구 인증서 폐기후 재발급 받으면 바이러스는 사라지는건가요..?? V3랑 어베스트백신 다 사용해 봤는데 V3는 악성코드가 없다고 하고 어베스트는 크롬에 맬웨어가 있다구 해서 삭제하기 눌렀는데 안돼더라구요... 그럼 방법은 공장초기화 밖에 없는거죠?

  • 안전모드가 뭔가요ㅠㅠ

    • 모바일 기기마다 다를 수 있는데 전원이 완전히 꺼진 스마트폰을 시작할 때 안전 모드로 부팅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사용하시는 스마트폰 책자나 인터넷 검색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 비밀댓글입니다

  • 문의드립니다. 2017.03.06 17:1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며칠전 부터 집안에 와이파이로 네이버나 다음에 접속하면 "한층 개선된 크롬 최신버전"을 받으라고 메세지가 떠서 받았습니다.
    한번 받았는데도 계속 메세지가 떠서 인터넷 검색했더니 공유기 문제라고 하더라구요.
    우연히 와이파이가 아닌 데이터로 다음을 접속했더니 해당 메세지가 뜨지 않아서 공유기 문제라는 것을 다시 확인했습니다.

    공유기를 리셋하고 비밀번호 재설정을 하고 다시 시도했는데도 같은 현상이 일어나서,
    휴대폰을 공장초기화했습니다.
    그리고 다시 포털 사이트 접속했는데 같은 현상입니다.

    공유기 회사와 전화 연결을 통해서 여러 확인을 했는데 공유기가 해킹된건 아니라고 하며, 현재 정상적으로 작동중이라고 합니다.
    삼성 휴대폰 서비스센터에서도 공장초기화를 해서 지금 휴대폰에 아무 것도 없이 깨끗하다고 합니다.

    그런데도 다음이나 네이버에 접속하면 같은 메세지가 계속해서 떠서, 오늘 하루종일 이 문제에 매달려 해결하지도 못하고 있네요.

    질문드립니다.
    1. 공유기 업체에서는 공유기에 아무런 문제가 없다고 하지만, 공유기를 새로 구입해서 설치하면 이 현상은 없어질까요?
    2. 공유기도, 휴대폰에도 악성코드가 없는데 이런 현상이 나타난다면 제가 쓰고 있는 노트북의 문제일까요? 노트북을 포멧하면 해결이 될까요?

    여러가지로 답답해서 문의 드립니다.
    조언 부탁드려요.

    • 1. 어떤 공유기를 사용하시는지 모르겠지만 단순히 공유기 초기화만 하지 마시고 공유기 펌웨어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최신 펌웨어 버전에서도 발생한다면 공유기를 재구매해야하지 않을까도 싶습니다.

      2. 노트북에서 감염되었다고 휴대폰에서 문제가 발생하지는 않을겁니다. 휴대폰에서 기존에서 발생하였을 경우 캐쉬에 임시 저장된 문제로 지속적으로 표시될 수 있으므로 휴대폰의 웹 브라우저 임시 파일(캐시, 쿠키)을 삭제해 보시기 바랍니다.

  • 문의드립니다. 2017.03.06 17:4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빠르게 답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1. 혹시 공유기 정보가 문제해결에 도움이 될까해서 적어봅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공유기는 iptime N604R입니다.
    오전에 공유기 초기화 하면서 펌웨어도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그래도 같은 현상이 발생합니다.

    2. 휴대폰 웹브라우저에서 캐시, 쿠키 삭제는 다음은 첫 화면에서 부터 "한층 개선된 크롬버전" 메세지가 떠서 확인을 누르지 않는한 사라지지 않아서 캐시 쿠키 삭제를 하지 못했고, 네이버는 첫화면에서 부터 바로 뜨는게 아니라서 캐시 쿠키 삭제를 했는데 같은 현상이 나타납니다.

    3. 아이패드에서는 이런 메세지가 뜨지 않고, 예전 휴대폰(삼성), 지금 휴대폰(삼성-교체한지 일주일되었습니다)에서만 이런 현상이 발생합니다.

    공유기를 새로 구입하면 될까요?
    다시 한번 더 읽어봐주시면 많은 도움이 될듯합니다. 감사합니다.

    • iptime N604R 공유기의 경우 최근까지도 펌웨어 업데이트(ipTIME N604R 펌웨어 버전 9.99.2)를 제공하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최신 펌웨어 버전이라면 당연히 해당 증상은 발생하지 않을겁니다.

      아마도 사용자가 비밀번호를 설정하셨다고 하시는데 공유기 비밀번호 외에도 공유기 관리자 계정 비밀번호 등의 보안 설정이 부실한게 아닌가 싶습니다.

      얼마나 비밀번호 강도가 높은걸 사용하시는지 모르지만 이 글에서 언급하는 공유기 초기화 후 보안 설정 부분에 대해 잘 확인하시고 재설정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확인 버튼을 클릭한다고 감염되는게 아니라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apk 파일이 단순히 다운로드될 뿐이며 사용자가 apk 파일을 직접 실행하여 설치 단계를 거쳐야합니다.

      그러므로 확인 버튼에 겁먹어서 임시 파일 삭제를 못하는 일은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 문의드립니다. 2017.03.09 18:0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늦게 글을 보게 되었습니다.
    추측하시는 것들이 맞았습니다. 오랫동안 공유기를 사용하면서 펌웨어업데이트를 해야하는지 몰랐고, 공유기 비밀번호만 강도 높게 설정해두고 관리자 계정 비밀번호 등은 설정해두지 않았습니다. 이번에 이런 일련의 과정을 겪으면서 알게 되었습니다. ^^;;

    다시 펌웨어를 업데이트를 하고, 공유기 관리자 계정 비밀번호를 설정하고, 공유기 비밀번호도 재설정하여도 여전히 휴대폰에서는 동일 메세지가 반복해서 뜹니다. 이제 공유기를 재구매 해보려고 합니다.

    이런 과정에서 속시원하게 답을 구하지 못했었는데 이 곳에서 물어볼 수 있어서 감사했습니다.

    고맙습니다.

    • 특이한 케이스 같습니다.ㅠㅠ

      제 생각에는 해당 공유기 펌웨어 패치가 최신이라면 해결될 문제 같은데... 혹시 모르니 공유기 보안 설정이 완료된 후 공유기 구입 전에 핸드폰을 한 번 공장 초기화를 하신 후 재점검해 보시기 바랍니다.

  • 문의드립니다. 2017.03.09 18:2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이 곳에 문의를 하고서야 해볼만큼 다 해봤다는 생각이 드네요. ㅎㅎ

    펌웨어 업데이트도 했고, 공유기 보안설정도 다시 했고, 관리자 계정도 설정하고도 휴대폰에 같은 메세지가 뜨더라구요.

    그래서 휴대폰 공장 초기화도 했고, 심지어 삼성휴대폰 서비스센터에 방문해서 휴대폰이 깨끗하다고 확인도 받았어요.

    그래서 다시 공유기 회사와도 수차례 연락해서 공유기가 감염된것이 아닌라는 확인도 받았고....

    그래도 지금 다시 그런 메세지가 떠요. 정말 징하네요 ㅠ.ㅠ

    그래서 제가 컴퓨터 문제가 아닐까요? 라고 여쭤본거였어요. 제가 생각해도 컴퓨터의 문제는 아닌 것 같아서요.

    아무리 검색을 해봐도 저 같은 경우는 없더라구요.

    감사합니다. 들어주셔서~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