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지않는벌새 : Security, Movie & Society

블로그코리아 미분류를 이용하여 블UP 포인트 받기

벌새::Computer & IT

블로그코리아에서 제공하는 [블UP 포인트]를 통해 베스트 게시판에 자신 또는 다른 블로거가 작성한 게시물을 메인에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제가 아는 블UP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는 방법은 2가지 였습니다.


매달 각 카테고리 게시판에 TOP 10에 등록이 되어 1,000 포인트를 얻는 방법이 그 하나였습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블로그코리아에 게시되는 게시물을 클릭하여 보게 되면 5포인트씩 지급되는 방법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메인 좌측에 나오는 [UP 드린 블로거]에 나오는 포인트는 과연 어떻게 가능하며, 일일히 수많은 게시물을 보면서 포인트를 획득했는지 궁금하던 차에 새로운 방법을 알게 되었습니다.(저만 모르고 있던 방법인지도 모릅니다.)

이 방법은 단순히 마구잡이로 올라오는 게시물을 클릭하여 내용도 보지 않고 포인트를 받는 방법보다는 조금 더 블로그코리아에 보탬이 되는 방법이지 않나 생각됩니다.

블로그코리아의 메뉴에서 [카테고리] - [미분류] 게시판에 접근을 합니다.

미분류 게시판은 블로그코리아에 글이 등록되는 과정에서 부정확한 태그(Tag)로 인해 자동으로 적당한 카테고리로 분류되지 않는 게시물이 쌓이는 곳입니다.

미분류 게시판에 게시된 글의 하단에 미분류 메뉴에서 해당 게시물에 알맞는 분야를 선택하고 [저장]을 클릭해 줍니다.

이렇게 클릭을 하면 자동으로 해당 게시물은 지정한 카테고리로 이동이 되고 실제 해당 게시물을 열어보지 않아도 자동으로 5포인트가 쌓이게 됩니다.

이런 방법은 블로그코리아 게시물의 자동화 시스템의 한계를 수동으로 해결해 줌과 동시에 자신에게 필요한 블UP 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좋은 게시물에 포인트를 주고 싶을 때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는 Tip이 아닐까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