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Computer & IT

제어판의 관리 도구(Administrative Tools) 실행시 위치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 해결 방법

반응형

블로그를 방문하신 분이 제어판의 관리 도구(Administrative Tools)를 실행할 경우 "위치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라는 오류 메시지가 생성되는 문제에 대해 문의가 들어와서 관련 증상과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어판에 등록된 "시스템 및 보안 → 관리 도구" 메뉴를 실행할 경우 다음과 같은 14종의 시스템 관리 도구 바로 가기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표시되는 관리 도구(Administrative Tools)의 바로 가기 메뉴는 "C:\ProgramData\Microsoft\Windows\Start Menu\Programs\Administrative Tools" 폴더 내에 등록된 항목을 불러오는 것입니다.

 

그런데 어떤 이유로 인하여 관리 도구(C:\ProgramData\Microsoft\Windows\Start Menu\Programs\Administrative Tools) 폴더 자체가 삭제된 경우 실행시 "위치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오류창이 발생합니다.

C:\ProgramData\Microsoft\Windows\Start Menu\Programs\Administrative Tools이(가) 사용 가능하지 않은 위치를 참조합니다. 그것은 이 컴퓨터 또는 네트워크상의 하드 디스크에 있을 수 있습니다. 디스크가 올바르게 삽입되었는지 또는 인터넷이나 네트워크에 연결되었는지 확인하고 다시 시도하십시오. 그래도 찾을 수 없으면 정보가 다른 위치로 이동되었을 수도 있습니다.

위와 같은 문제로 인하여 관리 도구(Administrative Tools) 내부에 존재하는 메뉴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에는 사용자 PC 환경과 동일한 운영 체제가 설치된 PC에서 "C:\ProgramData\Microsoft\Windows\Start Menu\Programs\Administrative Tools" 폴더 자체를 복사하여 USB 저장 매체에 저장하시기 바랍니다.

저장한 관리 도구(Administrative Tools) 폴더를 "C:\ProgramData\Microsoft\Windows\Start Menu\Programs" 폴더 내에 복사를 하시기 바라며, 해당 폴더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폴더 옵션에서 "숨김 파일, 폴더 및 드라이브 표시" 항목에 체크한 후 찾으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