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Computer & IT

한RSS 서비스 종료 소식 (2015.5.25)

반응형

2006년경부터 서비스가 이루어지고 있던 한RSS 서비스가 2015년 5월 31일부로 모든 서비스가 종료된다는 공지가 올라왔습니다.

개인적으로 한RSS 서비스는 2008년 하반기경부터 이용한 것으로 기억되며 국내에서 전문 RSS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던 유일한 곳이 아니였나 싶습니다.

기록을 찾아보면 2009년에 한RSS에서는 일부 기능에 대하여 유료 서비스로 전환을 시도한 적이 있었지만 수익으로 연결되지 않아서 다시 무료로 전환되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그동안 한RSS 서비스를 무료로 유용하게 이용하고 있었기에 이번 서비스 종료 소식은 매우 안타깝게 생각하며, 공지가 올라온 후 해외에서 제공하는 RSS 서비스 중 한RSS처럼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찾던 중 온라인 서비스 이외에 안드로이드(Android), iOS 지원이 이루어지고 있는 Feedly가 가장 사용하기에 편하기에 정착을 하게 되었습니다.

한RSS 서비스를 이용하던 분들은 좌측 하단 부가 기능 메뉴에서 제공하는 "RSS 목록(OPML) 내보내기" 기능을 통해 등록된 RSS 정보를 저장하여 Feedly와 같은 다른 RSS 서비스에서 불러오시면 쉽게 이전이 가능합니다.

 

그 동안 무료로 한RSS 서비스를 제공해주신 AruWorks 업체에 무한한 감사를 드립니다. 홧팅2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