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Software

지워지지 않는 파일과 폴더 삭제 - Unlocker 1.8.7

반응형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특정 파일 또는 폴더를 휴지통에 보내기 위해 삭제를 시도할 경우가 많습니다.

일반적으로 삭제 버튼을 누르면 정상적으로 삭제가 되지만 일부 파일이나 폴더는 위와 같은 메시지를 남기며 삭제가 되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파일 또는 폴더 삭제 오류]

XX 항목을 삭제할 수 없습니다. 엑세스가 거부되었습니다.
디스크가 꽉 찼거나 쓰기 금지되어 있는지 아니면 파일이 현재 사용 중이 아닌지 확인하십시오.


보통 이런 메시지가 나오는 이유 중 대부분은 다른 프로그램이 해당 파일이나 폴더를 사용하고 있기에 삭제가 안되고 있습니다.

이런 경우 현재 사용중인 프로세스를 풀고 삭제를 도와주는 프로그램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사용 방법은 매우 간편합니다. 먼저 삭제되지 않는 파일 또는 폴더에 마우스 우클릭을 하시고 생성된 하위 메뉴 중에서 [Unlocker]를 클릭합니다.

위와 같이 Unlocker 프로그램은 현재 삭제되지 않는 파일 또는 폴더를 사용 중인 특정 프로세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줍니다.

해당 프로세서를 선택하시고 하단의 [풀기] 또는 [모두 풀기]를 클릭해 줍니다.

이제 다시 자신이 삭제를 하고 싶은 파일 또는 폴더를 선택하여 삭제를 시도하면 정상적으로 삭제가 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이 모든 삭제 불가능한 파일 또는 폴더의 문제를 해결해 준다고 장담할 수는 없지만 대부분의 문제는 아주 손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700MB 크기의 동영상 파일(avi 파일)의 경우 제대로 삭제가 되지 않는다면 이유는 해당 동영상 파일을 읽는 과정에서 삭제를 시도하였기 때문이므로 해당 파일을 선택하시고 잠시 기다리신 후 CPU 점유율이 떨어지시면 그 때 삭제를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특히 저사양 컴퓨터에서 그런 문제가 종종 발생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