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Computer & IT

네이버 TV캐스트 "Adobe Flash Player 10" 설치 안내가 반복되는 원인

간혹 네이버 TV캐스트(Naver TVCast)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용자 중에서 정상적으로 동영상 재생이 이루어지지 않으며 "Adobe Flash Player 10 설치하기" 안내 메시지가 표시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설치 안내 메시지에서는 네이버 동영상 재생에 사용되는 Adobe Flash Player 최신 버전이 설치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최신버전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할 경우 Adobe Flash Player 다운로드 페이지로 연결이 이루어집니다.

하지만 문제가 발생한 PC 환경에서 설치된 "Shockwave Flash Object" ActiveX 컨트롤 버전 정보를 확인해보면 Adobe Flash Player 18.0.0.194 최신 버전이 이미 설치된 환경에서도 충분히 발생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위와 같은 문제로 고생하는 사용자의 경우 Internet Explorer, Google Chrome, 스윙 브라우저(Swing Browser)의 설정값을 체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1. Internet Explorer 웹 브라우저 사용자 기준

Internet Explorer 웹 브라우저의 도구 메뉴 중 "안전 → ActiveX 필터링" 항목이 체크되어 있는 경우 ActiveX 기반으로 동작하는 플러그인 실행이 차단되므로 반드시 체크 해제(기본값)한 후 동영상 재생 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Google Chrome 웹 브라우저 사용자 기준

Google Chrome 웹 브라우저의 주소 표시줄에 플러그인(chrome://plugins) 명령어를 입력하여 "Adobe Flash Player" 플러그인 항목이 비활성화(사용 중지)되어 있는 경우 "사용" 버튼을 클릭한 후 동영상 재생 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스윙 브라우저(Swing Browser) 사용자 기준

이스트소프트(ESTsoft) 업체에서 제공하는 스윙 브라우저(Swing Browser)는 주소 표시줄에 플러그인(swing://plugins) 명령어를 입력하여 "Adobe Flash Player" 플러그인 항목이 비활성화(사용 중지)되어 있는 경우 "사용" 버튼을 클릭하여 동영상 재생을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어떤 이유로 Adobe Flash Player 플러그인의 사용이 중지되었는지 모르지만 일부 사용자의 경우 웹 브라우저 설정값을 임의로 변경하여 정상적으로 표시되어야 할 콘텐츠 재생이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가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