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Software

Windows 10 운영 체제를 공식 지원하는 AhnLab V3 업데이트 소식 (2015.7.28)

반응형

AhnLab V3 보안 제품이 곧 출시 예정인 Windows 10 운영 체제에 대한 공식적인 호환성 업데이트가 이루어졌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2015년 7월 27일(월요일) 자동 업데이트 기능을 통해 AhnLab V3 Lite 3.2.2.1 (Build 670) 버전, AhnLab V3 365 클리닉 3.1.0.7 (Build 327) 버전, AhnLab V3 MSS 3.1.0.7 (Build 327) 버전으로 일괄적으로 패치가 진행되었으며 주요 수정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Windows 10 운영 체제 지원 패치
  2. 검사 성능 레벨 설정 기능 추가
  3. 우편번호체계 변경으로 인한 사용권계약서 변경

단, AhnLab V3 제품에서 부가적으로 제공되는 PC 복구 기능은 Windows 10 운영 제체에서 사용할 수 없는 문제로 차후 업그레이드를 통해 패치될 예정이라고 밝히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업데이트를 통해 변경된 PC 실시간 검사 옵션의 "검사 대상 및 성능 레벨" 항목의 변화를 통해 검사 시간과 시스템 자원 사용량을 조절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존 버전에서는 단순히 PC 실시간 검사의 검사 대상 설정을 통해 불필요한 프로그램(PUP), 평판이 낮은 프로그램, 네트워크 드라이브에 대한 실시간 검사만 할 수 있도록 옵션을 제공하였습니다.

 

하지만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검사 성능 레벨 설정" 옵션을 통해 "낮음 - 보통(권장) - 높음" 수준으로 사용자가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낮음 : 파일 검사시 시스템 리소스 사용량을 줄여 검사 성능을 조절합니다.
  • 보통(권장) : 이전에 검사한 파일에 대한 중복 검사를 최소화하고 시스템 리소스 사용량 등을 줄여 검사 성능을 조절합니다.
  • 높음 : 이전에 검사한 파일에 대한 중복 검사를 최소화하고 압축 파일 검사시 검사 방법 개선으로 파일 검사 시간 단축, 시스템 리소스 사용량 등을 줄여 검사 성능을 조절합니다.

안랩(AhnLab)에서 공식적으로 제공하는 도움말 정보에서는 검사 성능 레벨 수준에 대해 위와 같이 정의를 하고 있습니다.

 

해당 검사 성능 레벨 설정을 통해 PC 실시간 검사 기능은 특정 파일에 대한 중복 검사 최소화, 압축 파일 검사 여부 및 개선, 시스템 자원 최적화 등을 통해 AhnLab V3 보안 제품의 성능 향상을 꾀하였다고 볼 수 있습니다.

 

만약 AhnLab V3 보안 제품으로 인하여 프로그램 설치, 실행 등의 동작시 무거움이 존재하였다면 해당 업데이트로 인하여 어느 정도 성능 개선이 이루어졌을 가능성이 높으며, 특히 저사양 PC 환경에서 여전히 무겁게 느껴진다면 "낮음"으로 변경하시는 것도 해결책이 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