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왜 갑자기 교체를 했나구요?
첫 번째 이유는 F-Secure 제품과 안철수연구소 스파이제로(SpyZero)를 같이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스파이제로는 조만간 서비스가 중지가 되므로 제품 교환을 해야 했습니다.
두 번째 이유는 F-Secure 제품이 참 무거운 제품입니다. 이 제품을 근 4년 정도 사용한 것 같습니다.
이번에 8버전으로 업그래이드되면서 더 이상 제가 사용하는 컴퓨터 사양이 적응할 수 없을 정도로 무게감을 느끼기 시작하여 "성질이 뻗쳐서 X발"이 절로 나오게 되었습니다.

마음 속에서는 "
개인적으로 안철수연구소의 V3 제품은 한 번도 사용해 본 적이 없어서 남은 사용기간(내년 5월 중순)까지 저의 모진 테스트를 받는 처지가 되었습니다.
설치후 부팅시 XP 지렁이 개수는 25~30%가 감소하였고, 기본적인 프로세서 개수도 60% 정도 감소하였습니다.
인터넷 서핑 역시 이전보다는 확연히 부드럽게 이용할 수 있게 된 것에 설치 전의 걱정(?)을 날려 주었습니다.
내년 5월 이후에 어떤 보안 제품을 사용할지는 V3의 손에 달렸다고 봐야겠죠~

* F-Secure 제품은 8버전으로 올라가면서 삭제할 때도 엄청 오래 걸리더군요.
728x90
반응형
비밀댓글입니다
사용자 컴퓨터 환경에 따라 다른가 봅니다.
저는 수시로 하드를 읽고 smss32.exe 프로세서인가요? 이게 100MB 이상 먹는 현상이 심하더군요.
가상 컴에서는 7버전에 비해 좀 가벼워진 것 같았는데 제 착각이었나봅니다
한번 본컴에 설치해볼까하는 유혹에 빠지는 참이었는데요 ^^;;
V3도 일단 저사양 컴퓨터에서는 정말 꿈의 보안제품 같아요~
IS 2007을 365로 업그레이드 해준다는 소문도 있습니다. ㅎㅎ
네~ 지금 365 클래식 버전으로 교체하고 개인정보 수정 이벤트를 통해 계약기간도 7일 연장했습니다.^^
365버전 정말 맘에 드는군요. 빨라요~
저사양 PC라는 점에서 바이러스 백신의 선택의 폭이 좁혀졌군요. 가벼움으로 말이에요. 벌새씨 컴퓨터여 지못미 ㅡ.ㅜ
내 컴은 나름 고사양이라서 뭘 깔아도 쌩쌩돌아가서 뭘 보고 써야 할지 고민입니다. 다시 한 번 벌새씨 컴퓨터 지못미ㅋ -.-"
돌 던지진 않으실 거죠? 아파요.
요즘 시대는 다들 고사양에 최적화된 제품들이 너무 많은 것 같습니다.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