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Software

Chrome 업데이트 오류 코드 "4: 0x80070005 -- system level" 해결 방법

반응형

Google 업체에서 제공하는 Chrome 웹 브라우저는 기본적으로 예약 작업과 서비스 영역에 업데이트 기능을 추가하여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이루어지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자동 업데이트 기능을 사용하지 않는 환경 또는 직접 최신 업데이트 상태를 확인할 목적으로 정보(chrome://chrome) 메뉴를 실행하여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다음과 같은 오류 코드로 업데이트가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를 확인하는 동안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업데이트 확인을 시작하지 못했습니다(오류 코드: 4: 0x80070005 -- system level).

해당 오류 코드로 인하여 수차례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하여도 해결되지 않는 경우 가장 빠른 방법은 Chrome 웹 브라우저 다운로드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재설치를 하시면 되지만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도 있습니다.

 

우선 오류 코드를 기반으로 문제의 원인을 살펴보면 보안을 위해 관리자 권한이 있는 사용자만이 업데이트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설정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현재 실행 중인 Chrome 웹 브라우저를 모두 종료한 상태(※ chrome.exe 프로세스가 모두 종료된 상태)에서 프로그램 목록 중 "Chrome → Chrome" 메뉴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여 Chrome 웹 브라우저를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이후 정보(chrome://chrome) 메뉴를 실행하시면 자동으로 Chrome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가 진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