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Event

네이버 백신 클로즈 베타 테스터 모집 소식 (2016.2.29)

반응형

포털 사이트 네이버(Naver)에서 제공하는 무료 백신 네이버 백신(Naver Vaccine)이 장기간의 침묵을 깨고 클로즈 베타 테스터를 모집한다는 소식입니다.

□ 참가 자격 : 네이버 회원

 

□ 모집 기간 : 2016년 2월 29일(월)~2016년 3월 13일(일)

 

□ 모집 인원 : 10,000명

 

□ 당첨 발표 : 2016년 3월 16일(네이버 메일을 통한 개별 공지)

 

※ 네이버 백신 클로즈 베타 테스터 모집에 참여할 네이버 회원은 반드시 네이버페이 가입이 되어 있어야 경품 지급이 가능합니다.

 

※ 자세한 사항은 네이버 백신 클로즈 베타 테스터 모집 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원래 네이버 백신(Naver Vaccine)은 초창기 "Kaspersky 엔진 + 바이로봇 안티스파이웨어 엔진"으로 구성된 네이버 PC그린으로 시작된 후 안랩(AhnLab) V3 엔진으로 변경된 현재의 네이버 백신으로 변화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 2009년 하반기경에 네이버 백신 클로즈 베타에 참여하여 1등으로 삼성 24인티 LED 모니터링 상품으로 받은 기억이 있었는데, 상당 기간 큰 변화없이 서비스되면서 현재의 AhnLab V3 Lite 무료 백신과 비교하면 절대로 추천하지 않는 무료 백신으로 전략한 느낌입니다.

 

과연 새롭게 준비한 네이버 백신에서는 웹 보안, 행위 기반, 클라우드 평판 기능이 포함될 것인지 여부와 어쩌면 백신 엔진 자체가 또 다시 변경되는 것이 아닌가도 궁금해집니다.

이번 네이버 백신 클로즈 베타 테스터에 활발하게 참여한 분들에게는 네이버페이를 지급하며, 특히 1건의 버그 및 제안을 해주신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1,000명을 뽑아 5,000원 상당의 네이버페이가 지급(브론즈 테스터)된다고 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