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Security

Microsoft Windows 악성 소프트웨어 제거 도구 (MRT) - 허위 보안 제품 제거 기능 추가


이전에 소개해 드린 Microsoft Windows 악성 소프트웨어 제거 도구 (MRT) 11월 업데이트 항목에 허위 보안 제품 제거 기능이 추가되었다는 소식입니다.


추가되는 허위 보안 제품은 해외에서 제작되어 전 세계 인터넷 사용자를 대상으로 공격적인 유포를 하는 것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MRT에 등록된 진단명은 Win32/FakeSecSen 으로 명명되어 있습니다.


해당 진단명을 통해 허위 보안 제품으로 유명한 MS Antivirus / Vista Antivirus 2008 / Advanced Antivirus / Ultimate Antivirus 2008 / Windows Antivirus 2008 등 다수의 악성코드를 진단하고 치료할 수 있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유념하실 점은 해당 툴은 매달 윈도우 정기 업데이트를 이용하여 월 1회 업데이트 되는 치료툴이므로 실시간 감시 기능이 없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윈도우 시스템에 치명적인 각종 유명 악성코드에 감염되었을 경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도구이므로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CherryLove™ 2008.11.22 23:3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문제는 제대로 아는 분이 별로 없다는 점이지요.. ^^;;

    이번에 모로가 나온다니 기대해봅니다.

    • 윈도우에 포함되는 것을 무료라고 홍보하는 것도 마케팅 수단일 뿐이라고 봅니다.

      어차피 윈도우 가격은 내부에 포함된 것들의 모든 비용인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