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Computer & IT

fltMgr.sys 관련 블루스크린 발생으로 무한 재부팅 발생 시 해결 방법

반응형

최근 AppCheck 안티랜섬웨어 제품이 업데이트(1.6.0.19 버전 ~ 1.6.0.20 버전)를 진행한 후 일부 환경에서 fltMgr.sys 관련 블루스크린(BSoD)이 발생하여 Windows 진입을 하지 못하고 무한 재부팅이 이루어지는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Windows 10 운영 체제는 블루스크린 증상없이 무한 재부팅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해당 문제는 AppCheck 1.6.0.21 버전 업데이트를 통해 문제가 해결되었지만 무한 재부팅 증상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자동 업데이트가 이루어지지 않는 문제로 고생하시는 분이 있는 것 같습니다.

 

Windows 7 운영 체제에서는 Windows 부팅 시 안전 모드(F8)로 부팅하여 AppCheck 안티랜섬웨어 제품을 삭제한 후 정상 부팅을 진행하면 문제가 해결되지만, Windows 8 (8.1) 또는 Windows 10 운영 체제 사용자의 경우 제대로 안전 모드로 진입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는 것 같습니다.

 

이처럼 Windows 무한 재부팅 증상으로 안전 모드로 제대로 진입하지 못하는 경우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으며, 사전에 Windows 운영 체제(USB / DVD) 준비 및 부팅 순서를 USB 또는 DVD로 진행할 수 있도록 BIOS 세팅(F2)을 하시기 바랍니다.

 

 

정상적으로 Windows USB 또는 DVD를 이용한 부팅이 진행될 경우 Windows 설치 화면이 표시되며 "다음" 버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이후 생성된 Windows 설치 단계에서는 좌측 하단의 "컴퓨터 복구" 메뉴를 찾아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생성된 "옵션 선택" 메뉴 중 "문제 해결 (PC 복구 또는 초기화, 또는 고급 도구 사용)" 메뉴를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생성된 문제 해결 화면에서는 "고급 옵션" 메뉴를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연결된 고급 옵션 항목에서 "명령 프롬프트 (고급 문제 해결을 위해 명령 프롬프트 사용)" 메뉴를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이후 생성된 명령 프롬프트 창에서는 다음과 같은 명령어를 입력 및 실행하여 AppCheck 커널 드라이버(C:\Program Files\CheckMAL\AppCheck\AppCheckD.sys)를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앱체크(AppCheck) 기본 설치 폴더가 다를 경우에는 실제 설치된 경로를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 C:

 

> CD "C:\Program Files\CheckMAL\AppCheck"

 

> del AppCheckD.sys

위와 같은 명령어 입력 및 실행 후에는 명령 프롬프트 창을 닫은 후 생성된 옵션 메뉴 중 "계속 (종료 후 Windows 8.1(으)로 계속)" 메뉴를 실행하여 정상적으로 Windows 부팅을 진행하시면 더 이상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정상적으로 Windows 부팅이 이루어진 후에는 반드시 제어판에서 "AppCheck 안티랜섬웨어" 제품을 찾아 삭제를 진행한 후 해당 문제가 해결된 AppCheck 1.6.0.21 최신 버전을 다운로드하여 재설치하시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