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Life

네이버(Naver) 고객센터의 전화 한 통


몇 일전 이틀 동안 네이버(Naver)에 등록된 내 블로그 글이 검색에서 제외되는 일이 있었습니다.

블로그에 막상 이 부분에 대해 글을 작성하고 네이버 고객센터에 이메일 문의를 했습니다.

문의 후, 네이버에서는 평소나 다름없이 얼마 후 아래와 같은 답장을 보내왔습니다.


그리고 그 후에 네이버 직원 로그가 세차례 정도 찍히는 것을 확인하며 무언가 확인을 하고 있구나 하는 정도로 생각이 들었구요.

특히 밤 12시 직전까지 로그가 마지막으로 찍히는 것을 보며 늦은 시간에도 열심히라는 생각이 들었죠.

그렇게 문의를 한 후 21일이 시작되면서 네이버 검색 유입이 다시 활성화 되었습니다.

그런데, 이상하게 문제가 해결되면 네이버의 최종적인 답장이 올텐데 오지 않았습니다.

문제가 해결되었기에 그냥 빨리 수정해 준 것에 고맙게 생각하고 있었는데, 오늘 오후 서울 번호가 찍힌 한 통의 전화를 받았습니다.

네이버 고객센터의 모 여직원분이 이 부분에 대해 사과의 전화를 해 주셨더군요.

담당 직원의 실수로 인하여 이런 문제가 발생하였다는 말과 함께, 해당 직원에 대해 교육과 경고가 주어졌다는 말까지.

사실 그 말을 들으면서 괜히 나로 인해 열심히 직장 생활하는 분에게 피해가 간 것에 어찌나 미안하던지, 특히 요즘처럼 감원 바람이 부는 현실에서 이런 부분으로 인해 인사고과에 마이너스(-)가 찍히지나 않았나 걱정이 되었습니다.

아마 제 블로그 하나만의 문제는 아닐 것 같지만, 이래저래 상냥한 목소리로 전화해 주신 분에게는 고마우면서 해당 담당 직원분에게는 제 이메일 문의로 난처해진 점에 전화를 끊고 나서도 잠시...



이래저래 이번 일로 나와 담당 직원분에게 미안했던 Happening 입니다.

  • 김태우 2008.11.25 17:1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25일 오후 16:30분부터 네이버 접속 후 검색 안됨..열받아서 고객센타 번호찿았는데
    그것도 메인화면에 없음.야후에서 네이버 고객센타 검색해서 전화번호 찿으려니.
    네이버로 링크 걸려있는거는 다 먹통..메

  • 잘 읽었습니다. 직원에게 그정도로 할줄 상상도 못했는데, 마음이 불편하시긴 했겠네요, 저도 11월 20일을 전후해서 압도적인 유입을 하던 네이버에서 검색이 줄었습니다. 네이버 유입이 80%이상에서 10%대로 줄었습니다. 검색엔진에서 제외된줄 알고 재등록 신청을 했는데 등록이 되어 있다고 하더군요. 유입이 오늘부터 조금 늘긴 했지만 지켜보고 한번 문의해 볼 생각입니다. 짧은 시간에 80%에서 10%대는 너무한것 같네요! 포스팅 잘 읽었고 좋은 참고가 됐습니다!

    • 저 역시 홈페이지 등록한 부분은 검색이 되지만 특정 검색어로 블로그 내용이 노출이 안되는 문제점이 있었습니다.

      갑자기 유입량이 줄어들면 문의를 해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제 생각에는 필터링 과정에서의 문제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 카리부브라더스 2009.01.24 11:2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네이버 제 블로그에 엮인글 달아놓으셨더군요. 그걸 따라왔습니다. 그런데 어떻게 그렇게 하신 거죠? 네이버에서 티스토리로 트랙백을 날려봤는데 안 되었어요. 시험삼아 이 글의 트랙백 주소를 복사해서 엮인글로 보내봤습니다만, 잘못된 수정이라는 메시지가 뜨더군요. 방법 좀 알려주세요.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요.

    • 그런 질문을 하시니 참 어렵군요.

      저라고 무슨 방법이 있겠습니까? 일단 네이버 계정이 있어도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덧글을 남기지 않고 비로그인 상태로 남겼습니다.

      그것 뿐이기에 특별히 코멘트해 드릴 부분은 없는 것 같습니다. 일시적인 현상이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