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지않는벌새 : Security, Movie & Society

한결같은 앱 스토어(App Store)의 구매 내역 삭제 요청

벌새::Computer & IT

애플(Apple) 기기 사용자라면 다양한 앱 설치를 위해 방문하는 앱 스토어(App Store)에서 가장 쉽게 발견할 수 있는 것이 리뷰에 작성된 구매 삭제 요청글이 아닐까 싶습니다.

 

 

내 기억이 맞다면 첫 앱 스토어(App Store) 방문 때부터 구매 내역 삭제를 요청하는 글을 봤던 것으로 기억되며 현재도 유료/무료 앱과 상관없이 한결같이 작성되고 있습니다.

 

Apple 기기의 App Store 항목에는 구입 항목이 표시되어 있으며, 기존에 설치되어 있는 앱 삭제를 진행한 경우에도 구입 항목에는 표시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임시적으로 사용자가 해당 앱을 좌측으로 밀어서 "가리기" 메뉴를 통해 표시되지 않도록 할 수 있는데 여전히 항목에는 기록될 수 있다는 점에서 마치 현재 기기에 여전히 설치되어 용량을 차지하고 있다고 착각을 하는 것 같습니다.

 

이런 문제로 해당 앱 리뷰에는 구매 내역 삭제를 제작자에게 요청하는 촌극이 벌어지고 있으며, 만약 이런 것이 가능하다면 앱 제작자가 개인 기기의 구매 내역을 임의로 삭제할 수 있는 권한이 있다는 점에서 말 자체가 안되는 것입니다.

 

 

위와 같은 기존에 설치되었다가 삭제된 앱 내역을 가장 분명하게 제거하기 위해서는 iTunes 프로그램을 통해 구입 목록에 표시된 앱 항목에 마우스를 위치시켜 표시되는 닫기(X)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App Store에 끊임없이 작성되는 구매 내역을 삭제 요청하는 일이 벌어지지 않도록 본인의 권한과 타인의 권한을 분명히 구분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