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Software

사용자 계정 문제로 Ahnlab Safe Transaction 실행 불가 문제

반응형

Ahnlab Safe Transaction 보안 솔루션은 인터넷뱅킹과 같은 보안을 요구하는 서비스 이용 시 필수적으로 설치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Ahnlab Safe Transaction 보안 솔루션이 설치된 환경에서는 웹 서비스 이용과 무관하게 Windows 부팅 시마다 자동 실행되어 많은 사용자들의 불평이 나오는게 사실입니다.

 

그런데 특정 Windows 사용자 중에서 부팅 이후 다음과 같은 Ahnlab Safe Transaction 관련 메시지 창이 생성되어 Ahnlab Safe Transaction 보안 솔루션이 실행되지 않는 문제에 대해 질문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미 다른 계정에서 Ahnlab Safe Transaction이 실행 중입니다. 지금 로그인한 계정에서는 실행할 수 없습니다.

메시지에서는 자동 실행될 Ahnlab Safe Transaction 프로그램이 다른 계정에서 실행 중이어서 현재 계정에서는 실행할 수 없다는 내용입니다.

 

 

일반적으로 개인 혼자 사용하는 PC의 경우에는 1개의 관리자 계정이 생성되어 Windows 부팅을 통해 사용하지만, 가족 또는 공용 PC의 경우에는 2개 이상의 사용자 계정을 생성하여 각자의 계정으로 PC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Ahnlab Safe Transaction 보안 솔루션은 1개의 관리자 계정에서 설치된 경우 다른 계정에서도 동일하게 실행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2개 이상의 사용자 계정이 추가된 Windows 환경에서 다른 사용자 계정으로 변경하는 과정에서 단순히 "사용자 전환" 방식으로 변경할 경우 기존의 사용자 계정이 로그온된 상태입니다.

 

이런 이전 사용자 계정이 로그온된 상태에서 새로운 계정으로 사용자 전환이 이루어질 경우에는 Ahnlab Safe Transaction 보안 솔루션이 이미 실행 중이므로 실행되지 않는다는 메시지 창이 생성됩니다.

 

그러므로 Ahnlab Safe Transaction 보안 솔루션이 설치된 환경에서는 다른 사용자 계정으로 변경하려면 반드시 "로그오프" 방식으로 현재 사용자 계정을 종료한 후 다른 계정으로 진입하시면 Ahnlab Safe Transaction 보안 솔루션이 중복적으로 실행되는 문제가 해결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