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Software

Chrome PDF Viewer 기능 중지하는 방법

반응형

Chrome 웹 브라우저는 자체 내장된 Chrome PDF Viewer 플러그인을 이용하여 PDF 문서를 볼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로인하여 PC에 PDF 뷰어 프로그램이 추가적으로 설치되어 있어도 Chrome 웹 브라우저를 이용하여 인터넷 상에서 PDF 문서에 접근할 경우 Chrome 웹 브라우저을 통해 바로 볼 수 있는 편의와 보안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개인적인 이유로 Chrome 웹 브라우저를 이용한 PDF 문서 접근 시 PC에 설치된 기본 PDF 문서 뷰어 프로그램을 이용하고 싶은 경우 어떻게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Chrome 웹 브라우저의 플러그인(chrome://plugins) 목록을 확인해보면 Chrome PDF Viewer 플러그인의 경우 "항상 실행하도록 허용" 체크 박스가 비활성화되어 사용자에 의해 해제를 하지 못하게 되어 있습니다.

 

 

비활성화된 Chrome PDF Viewer 플러그인 기능을 해제하기 위해서는 Chrome 웹 브라우저의 콘텐츠 설정(chrome://settings/content) 페이지에서 "PDF 문서 - 기본 PDF 뷰어 애플리케이션에서 PDF 파일 열기" 박스에 체크를 하시기 바랍니다.

 

이후 Chrome PDF Viewer 플러그인을 확인해보면 "엔터프라이즈 정책에 의해 사용 중지됨"으로 표시되어 체크 박스가 해제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PDF 문서를 열 수 있는 기본 앱을 제어판(설정)에서 지정한 후 Chrome 웹 브라우저를 이용하여 PDF 문서에 접근할 경우 자동으로 PDF 파일이 폴더에 다운로드된 후 PDF 문서를 오픈할 앱을 선택하는 안내가 표시됩니다.

 

 

최종적으로 사용자가 PDF 문서를 볼 앱을 선택하면 Chrome 웹 브라우저가 아닌 Windows 운영 체제에서 지정한 기본 PDF 뷰어 프로그램을 통해 볼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