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Software

사라진 ESET Smart Security 백신 제품과 새로운 이름 변경 (2017.11.11)

반응형

오랫동안 사용하던 AhnLab V3 365 Clinic 백신 프로그램을 버리고 ESET Smart Security 제품으로 교체하여 그 동안 무난하게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최근 ESET 백신 제품군에 새로운 변화가 이루어졌으며, 이로 인하여 ESET Smart Security 제품을 사용하는 분들의 경우 업그레이드 시 주의할 부분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ESET 한국 총판 사이트에서는 ESET 제품 비교에서 ESET NOD32 Antivirus 제품 외에 ESET Internet Security, ESET Smart Security Premium 제품으로 구성한 ESET 11버전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기존에 ESET Smart Security 제품을 사용하는 사용자의 경우 지속적으로 라이선스 유효 기간 동안 ESET Smart Security 제품의 버전 업그레이드를 지원받을 수 있느냐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알려진 정보에 의하면 ESET Smart Security 제품은 ESET Internet Security 제품과 기능면에서 동일하므로 변경된 제품으로 전환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ESET Smart Security 10.1.235.1 버전에서 제품 업데이트를 확인해보면 11버전으로 자동 업데이트가 이루어지지 않고 있는 상태입니다.

 

즉 제품 라인업에서 사라진 ESET Smart Security 제품은 더 이상의 버전 업데이트는 지원하지 않을 것으로 보이며, 새롭게 출시된 11버전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우선적으로 ESET Smart Security 제품을 제어판에서 제거하신 후 ESET 총판에서 제공하는 ESET Internet Security 체험판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새롭게 설치하셔야 합니다.

 

설치 과정에서 한국어 설정 및 기존에 사용하던 ESET Smart Security 라이선스 키를 입력하시면 정상적으로 인증이 가능합니다.

 

 

설치 후 제품 버전을 확인해보면 ESET Internet Security 11.0.149.0 최신 버전임을 알 수 있으며, 기존의 라이선스 유효 기간 동안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ESET Internet Security 제품 자체가 ESET Smart Security와 100% 동일하게 안티 바이러스, 인터넷 보호, 네트워크 보호, 뱅킹 및 지불 보호, 자녀 보호, 도난 방지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므로 사실상 이름이 변경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ESET Smart Security 10 버전 사용자는 반드시 기존 제품을 삭제하신 후 새롭게 변경된 ESET Internet Security 제품으로 업그레이드를 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