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Computer & IT

Chrome 웹 브라우저 다운로드 시 위험한 파일로 차단되는 경우 해결 방법

반응형

Chrome 웹 브라우저를 이용하여 인터넷을 이용하던 중 원하는 파일을 다운로드하는 과정에서 "이 파일은 위험하므로 Chrome에서 차단했습니다." 메시지가 표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실제 차단되는 파일의 다수는 악성 파일로 인하여 차단되지만 간혹 사용자의 필요에 의해 다운로드가 필요한 경우도 차단되는 경우 불편한 것은 사실입니다.

 

해당 메시지가 표시된 경우 다운로드 폴더를 확인해보면 "미확인 895170.crdownload" 형태의 임시 파일이 다운로드된 상태로 저장되어 있으며, 만약 사용자가 "중지" 버튼을 클릭할 경우 임시 파일은 자동 삭제됩니다.

 

여기에서 주목해야할 점은 Chrome 웹 브라우저의 다운로드 차단은 다운로드 완료 시점에서 차단 여부가 결정된다는 것이며, 다운로드 폴더에 임시 저장된 파일은 이미 다운로드가 완료된 파일이라는 점입니다.

 

그래서 사용자가 차단 메시지가 표시된 시점에서 다운로드 폴더에 저장된 임시 파일을 원래 파일명 및 파일 확장명으로 수정을 한 후 중지 버튼을 클릭하면 손쉽게 저장이 가능합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차단 메시지가 표시된 경우 다운로드 페이지(chrome://downloads/)에 접속하여 차단된 다운로드 항목을 찾아 "위험한 파일 보관"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버튼을 클릭할 경우 "위험한 파일을 보관하시겠습니까?" 메시지 창이 추가적으로 생성되어 위험성을 다시 한 번 경고하며, 사용자가 "계속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시면 최종적으로 다운로드 완료가 진행됩니다.

 

앞서 언급하였지만 웹 브라우저에서 다운로드 과정에서 차단이 이루어지는 경우 다수가 악성 파일이기 때문에 차단되는 경우가 높지만 간혹 사용자의 필요에 의해 다운로드가 진행되는 과정에서 차단되는 경우 위와 같은 방법으로 쉽게 받으실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