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Computer & IT

소스포지(sourceforge.net) 사이트 접속이 안되는 문제 (2019.5.7)

반응형

소스포지(https://sourceforge.net) 사이트는 오픈 소스 관련된 프로그램을 제공받을 수 있는 매우 유용한 서비스인데, 그 동안 몰랐는데 최근 사용하던 프로그램의 업데이트 파일을 다운로드하다가 접속되지 않는 문제가 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인터넷 검색을 통해 관련 정보를 찾아보니 최소 2019년 3월 초 또는 그 이전부터 접속이 이루어지지 않은 것으로 추정되며, 실제 어떤 이유로 접속이 되지 않는지는 공식적으로 알려진 내용은 없는 듯합니다.

 

초반에는 정부 차원에서 진행된 유해 사이트 차단 과정에서 발생한 것이 아닌가 싶었지만 SKT, LG 등의 통신사를 이용한 인터넷 환경에서는 현재 정상적으로 접속이 이루어지는 반면 KT 통신사의 경우에는 현재까지도 차단되어 접속에 문제가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KT의 경우에는 일본(Japan)을 경유하여 접속하는 과정에서 국내에서 연결 문제가 해결되었지만 일본쪽에서 해결되지 않았을 것으로 보인다는 글로 봐서는 소스포지 연결 과정에서 무엇인가 잘못 연결되는 부분이 존재하는 것 같습니다.

 

아무튼 원하는 파일은 웹 기반 암호화 우회 방식으로 다운로드하였지만 1주일 정도 사이트 접속이 차단되어서 문제가 될꺼라고는 생각하지도 못하였습니다.

 

해외 유명 사이트인데도 2개월 넘도록 해결되지 않는다는 점에서 KT 통신사에서 적극적으로 해결 의지를 보여줘서 이런 불편함이 없도록 했으면 좋겠습니다.

 

■ 2019년 5월 18일 : KT망 소스포지 사이트 접속 정상화

 

소스포지 메인 화면 (2019년 5월 18일)

2019년 5월 18일 KT망 환경에서 소스포지 사이트( https://sourceforge.net ) 접속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