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Computer & IT

ESET 백신 프로그램에서 malzero.xyz 사이트 접속 안되는 문제 해결 방법

반응형

백신 프로그램에서 탐지되지 않는 악성코드 및 광고 프로그램을 제거해주는 프로그램으로 유명한 MZK (Malware Zero Kit)이 최근에 네이버 소프트웨어에 정식 등록되어 서비스가 이루어지고 있음을 최근에 블로그를 통해 소개한 적이 있었습니다.

 

 

네이버 소프트웨어 등록과 함께 공식 사이트(malzero.xyz)도 함께 오픈하여 누구나 손쉽게 Malware Zero 파일 다운로드를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는데, 최근 ESET 백신 프로그램에서 사이트 접속 시 "서버 인증서가 예기치 않게 변경됨" 메시지와 함께 접속을 차단하는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ESET 탐지 메시지 : 서버 인증서가 예기치 않게 변경됨

ESET 차단 메시지에서는 신뢰할 수 없는 인증서로 표시하고 있지만, 실제 malzero.xyz 사이트에서 사용하는 SSL 웹 인증서를 확인해보면 다음과 같이 특별한 이상이 있는 것은 발견하지 못하였습니다.

 

malzero.xyz SSL 인증서 상태

하지만 지속적인 ESET 백신 프로그램의 차단으로 인하여 사이트 접속이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다음과 같은 설정 변경을 통해 접속을 하시기 바랍니다.

 

ESET 고급 설정 : 웹 및 이메일 - 프로토콜 필터링

ESET 백신의 고급 설정에서 "웹 및 이메일 - 프로토콜 필터링" 항목을 찾아서 "제외된 IP 주소"의 편집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ESET 고급 설정 : 제외된 IP 주소

생성된 "제외된 IP 주소"의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15.164.46.132" IP 주소를 입력하신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이후 malzero.xyz 웹 사이트를 접속해 보시면 차단없이 정상적으로 접속이 이루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문제는 ESET 백신 사용자 모두에게서 발생하는 것은 아닌 것으로 보이며, 일부 사용자가 이유없이 사이트 인증서 문제로 차단이 발생하는 것으로 보이므로 IP 제외 방식으로 차단 문제를 해결하시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