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Software

고급 머신 러닝이 추가된 ESET Internet Security 13 버전 업데이트 소식 (2019.10.22)

반응형

2017년 초부터 현재까지 무난히 사용하고 있는 ESET Internet Security 백신 프로그램이 머신 러닝(Machine Learning) 기능이 새롭게 추가된 ESET Internet Security 13.0.22.0 버전으로 업그레이드가 시작되었습니다.

 

ESET Internet Security 제품 업데이트

기존에 ESET Internet Security 백신 프로그램이 설치된 환경에서는 자동 업데이트를 통해서는 아직 업데이트가 진행되지 않으므로 사용자가 "업데이트 확인" 버튼을 직접 클릭하여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ESET Internet Security 13 버전의 새로운 기능

이번 ESET Internet Security 13 버전의 새로운 기능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연결된 홈 모니터가 개선됨

 

홈 네트워크 연결 감시

연결된 홈 모니터는 개선된 장치 탐지와 네트워크에 영향을 주는 보안 문제 및 연결된 홈 장치를 보호하는 방법을 효과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지침을 제공합니다.

 

즉 ESET 백신 프로그램이 설치된 장치와 연결된 네트워크를 검사하여 보안상 문제가 있는 부분에 대해서는 추가적인 안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HIPS를 통해 확장된 탐지

 

HIPS - 깊은 동작 검사 설정

ESET Internet Security 백신 프로그램은 기존부터 HIPS (Host-based Intrusion Prevention System) 기능을 통해 악성코드와 원치않는 동작을 통해 시스템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는 행위로부터 시스템을 보호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ESET Internet Security 13 버전에서는 컴퓨터에서 실행되는 모든 프로그램의 행위를 HIPS를 통해 분석하는 확장 기능(깊은 동작 검사)을 통해 악성 행위에 대해 경고를 하도록 더욱 보안이 강화되었습니다.

 

3. 고급 머신 러닝을 통한 강력한 보호

 

고급 머신 러닝 설정

머신 러닝에 기반하여 ESET 탐지 엔진이 알려지지 않은 사이버 위협이나 제로데이(Zero-day) 사이버 위협의 경우에도 더욱 효율적으로 탐지할 수 있도록 고급 보호 기능을 제공합니다.

 

일반적으로 머신 러닝(Machine Learning) 기능은 시스템에서 발생하는 알려지지 않은 행위를 모니터링하여 데이터를 수집하고 이를 기반으로 다양한 악의적인 행위에 대한 알고리즘을 생성하여 새로운 사이버 공격에 대하여 더욱 빠르게 차단할 목적으로 도입된 기능이라고 이해를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4. 시스템 리소스에 미치는 영향 최소화

 

개인적으로나 외부에 알려진 것처럼 ESET 백신 프로그램은 상당히 가벼운 제품으로 분류되고 있는데, 이번 ESET Internet Security 13 버전의 경우 이전 버전에 비해 조금 더 가벼운 느낌을 주고 있다는 것은 재부팅 이후에 실제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므로 ESET 백신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새롭게 보안 기능이 강화되고 조금 더 가벼워진 ESET 13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하시고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